경기문화창조허브, ‘2021년 디자인 솔루션 랩 5기’ 발대식 진행

S경제 입력 2021-07-26 11:50:13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경기문화창조허브]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관하는 ‘2021 디자인 솔루션 랩 5기’ 프로그램이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2021 디자인 솔루션 랩 5기’는 디자인 콘텐츠 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한 취업 준비생이 기업 담당자, 전문가와 팀을 이뤄 진행한다. 기업이 해결하지 못하거나 새로운 발상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새로운 시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자인 솔루션 랩을 통해 기업들은 평소 고민이었던 디자인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받고 디자인 프로젝트를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청년 디자이너들은 브랜딩, UX/UI, 제품, 패키지 분야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여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취/창업 대비 특강, 봉사 시간 등을 통해 취/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지난 6월 기업과 청년디자이너를 모집하여 서류평가, 면접평가를 진행하였으며, 최종적으로 경기도 소재 20개의 기업과 30명의 청년 디자이너를 선발했다.


프로젝트 완료 후에는 청년 디자이너들에게 수료증과 시상이 진행되며, 기업에게는 활동지원금 지원 및 디자인 후속지원과 컨설팅 연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디자인 솔루션 랩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하여 온라인을 통한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진행하였으며, 기업과 청년 디자이너들은 재택활동 및 온라인 소통을 중심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경기도 기업과 청년디자이너 모두가 비대면 디자인 프로젝트 협업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기업과 청년 모두 프로젝트 성과로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