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자위, '경기지역혁신프로젝트' 성료

S경제 입력 2021-12-30 09:59:2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기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경기인자위)는 광역자치단체가 주도하는 대규모 일자리사업인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지역혁신프로젝트는 국비 14억 원, 도비 6억 원 총 2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양질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했으며, 결과적으로 지역 일자리 743개를 창출했다.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인 지역혁신프로젝트는 지역의 핵심적인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내 다양한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여 종합적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인자위가 경기도와 함께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사업모델은 직업훈련·고용서비스·기업지원을 패키지 형태로 구성하였고 특히 경기지역의 주력 산업인 섬유, 반도체, 자동차부품, 게임 등에서 총 517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했다.


이외에도 경기도 내 일자리 창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경기지역·산업 일자리 네트워크, 일자리 자문 컨설팅, 고용혁신 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하여 지역 주도 일자리 정책 수립과 경기도 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모델을 구축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조용이 경기인자위 공동위원장은 "지역혁신프로젝트는 지역과 산업 간 거버넌스 구축은 물론 경기도 주력업종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양적·질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내 산업과 연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업의 PM을 맡고 있는 윤동현 경기인자위 총괄팀장은 "경기지역 혁신프로젝트가 2021년을 기점으로 4년간의 프로젝트가 종료됨에 따라, 2022년부터는 경기도 주력산업인 물류와 메타버스 산업 중심으로 미래산업과 일자리 변화에 대비한 신규 혁신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