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원, ‘2022년 제13회 허암예술제’ 성료

S문화 입력 2022-09-29 08:29:4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천서구문화원(원장정군섭)은 ‘2022년 제13회 허암예술제’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허암예술제’는 조선시대 문인 허암 정희량의 곧은 선비정신을 계승하는 행사로 인천 서구에는 인천광역시 기념물 제58호로 지정된 허암 정희량의 옛 집터인 ‘허암 정희량 유허지’가 있다.


올해 ‘허암예술제’는 전국단위로 개최되었으며, 백일장 부문 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또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 SNS이벤트 ‘N행시 짓기’를 통해 전 국민에게 허암예술제와 지역 문화재를 알리고, 백일장, 미술, 춤 대회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접수 받았다.


참여 작품은 국내 대학교수, 문인, 예술가 등 전문가들의 엄격한 오프라인 심사를 통해 백일장 12명, 그림 3명, 춤 3명 등 총 1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전국 각지의 총 842명이 ‘2022년 제13회 허암예술제’에 동참했다. 특히 시상식 당일 한국알리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의 강연을 마련해 큰 인기를 모았다.


또 시상식에는 부채 만들기, 의복체험, 악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토크콘서트, 수상자 공연 등을 운영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열었다.


서덕현 인천서구문화원 사무국장은 "허암 예술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되었으며, 역사와 예술의 향기를 느끼고 지역 문화재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제13회 허암예술제’ 수상작을 모은 우수작품집은 올 하반기 발간 예정이며, 우수작품집 관련 문의사항은 인천광역시 서구문화원 문화예술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