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이사장, “협업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성장 뒷받침”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22일 오후 경기 안산시 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청창사)에서 미래성장을 이끌 스타트업과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여한 김학도 이사장과 20명의 청년창업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김한샘 알케미랩 대표는 “코로나19로 경기가 위축되고 투자심리도 나빠져 자금조달력이 약한 스타트업은 버티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자금이 부족한 스타트업 지원에 중진공이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김학도 이사장은 “청년전용창업자금을 지난해 대비 300억원 확대한 1,600억원을 지원 중이고 신산업 분야의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투융자복합금융을 지원한다”면서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K-유니콘 육성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협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중진공이 올해 한국벤처투자와 협업해 진행하고 있는 스타트업 직접투자 연계지원 사업과 강원랜드 등 유관기관과 함께한 지역상생형 넥스트 유니콘 사업 등을 소개했다.
간담회에 앞서 김학도 이사장은 전문가 협업기반 코칭 프로그램인 스타트업클리닉에 참여했다. 클리닉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내부 전담교수와 외부 전문가가 집단지성을 활용해 다각도로 코칭을 진행하는 것으로 코칭 참가자 만족도가 높다.
6차 산업분야 농업자동화 장비를 개발하는 한정인 ㈜도구다 대표가 참가한 이날 클리닉에는 스마트팜 분야 전문가인 7기 졸업기업 최재빈 ㈜넥스트온 대표와 조남철 신안산대학교 교수가 참여하여 작물재배와 환경 자동제어 기술에 대한 심도 깊은 코칭을 진행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중진공은 토스와 직방을 키워낸 10년 간의 창업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간 전문가 및 유관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넥스트온과 같은 졸업기업과도 활발하게 협업하고 있다”면서 ”중진공은 앞으로도 자금, 수출, 인력 등 다양한 사업들을 연계 지원함과 동시에 정부, 기관 간 협업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스타트업의 성장을 적극 뒷받침해나가겠다”고 밝혔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공정위, '세척제 구매 강제' 버거킹에 과징금 3억 부과
- 동아ST,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본격 이행
- 뉴메코,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조지아서 품목 허가
- 국민대표 80인 李대통령에 임명장…15일 광화문서 임명식
- HMM, 2분기 영업익 2332억…해상운임 하락에 63.8%↓
- 블루법률사무소, 회생·파산 경험자 영화감독 심형래 전속모델 기용
- 李대통령, 23~24일 방미…이시바 총리와 첫 한일 정상회담
- KAI, AI 기반 전술개발·훈련용 모의비행훈련체계 납품
- 동구전자 무인카페 티타임A1, '카페&베이커리 페어' 참가
- 에이치엠넥스, 당기순이익 35억원…하반기 SK하이닉스 ‘청주 M15X’ 확장 수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새 정부 국정과제에 강원 현안 80% 이상 반영… 김진태 지사, "그동안 추진해 왔던 사업들 인정 받아"
- 2한림대학교,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최우수 성과 달성...AI 교육 선도 대학으로 ‘S등급’ 쾌거
- 3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발대식 개최
- 4박정하·송기헌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 원 확보
- 5공정위, '세척제 구매 강제' 버거킹에 과징금 3억 부과
- 6동아ST,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본격 이행
- 7뉴메코,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조지아서 품목 허가
- 8공영민 고흥군수 "현장 목소리 반영해 '살아있는 행정' 펼칠 것"
- 9기장군, 폴리텍대학과 중장년 인력 양성 '박차'
- 10국민대표 80인 李대통령에 임명장…15일 광화문서 임명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