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도 숏폼 시장 참전 … '숏폼 탭' 오픈
숏폼 서비스 ‘오늘의 숏’ 전면 플레이어 방식으로 끊임없이 시청 가능
다음 모바일앱·웹 상단에 ‘오늘의 숏’ 아이콘 추가…주제별 영상 제공
"‘오늘의 숏’ 파트너 모집, 다음∙카카오TV서 홍보와 수익 창출 가능케"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카카오의 다음CIC가 모바일 다음(Daum)에 ‘숏폼’ 탭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숏폼’ 탭은 다음의 숏폼 영상 콘텐츠 서비스 '오늘의 숏'을 선보이는 영역이다. 언론사,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MCN 소속 인플루언서 등 다음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숏폼 영상들로 구성됐다.
‘숏폼’ 탭에는 전면 플레이어 방식이 도입돼, 이용자들이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며 오늘의 숏 영상을 끊임없이 시청할 수 있다. 탭 순서를 변경해 다음 앱과 웹을 켜자마자 숏폼 탭에 접속할 수도 있다.
모바일 다음 우측 상단에 오늘의 숏 아이콘도 추가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천 숏폼’, ‘홈&쿠킹’, ‘연예&스포츠’, ‘펀&웹툰’ 등 다양한 주제의 숏폼 영상들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늘의 숏 파트너 모집도 진행한다. 다음 모바일 웹과 앱, PC, 카카오TV 등 여러 영역에서 숏폼 영상을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4월부터 수익 프로그램도 운영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제휴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현 다음CIC 숏폼TF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다채로운 숏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숏폼’ 탭을 오픈했다”며 “이용자들에게 강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백화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이프’ 독점 판권 계약
- [속보] 삼성전자 "향후 5년간 6만명 신규 채용"
- 핌즈, 물류센터 특화 물류로봇 솔루션 개발 ‘물류로봇연구소’ 개소
- '3000억원 횡령' 박삼구 前금호 회장, 2심서 집행유예 감형
-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아들 상대 1만주 반환 추가소송
- GC녹십자, ‘지씨플루’ 누적 생산량 4억 도즈 돌파
- "버스·지하철 이어 한강버스까지"…카카오맵, 초정밀 한강버스 정보 제공
- HL클레무브-자동차硏, 미래모빌리티 산업 기술 협력 MOU 체결
- 동국제약,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선물세트’ 프로모션 진행
- 짐빔, 캐딜락 포뮬러 1팀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실전처럼 즉각 대응” 강원랜드, 지진·화재 대비 복합재난 훈련 실시
- 2남원경찰서, 아동 유괴·납치 예방 총력…등하굣길 집중 관리
- 3장수군의회, 5분 자유발언서 생활·농업·복지·환경 해법 제시
- 4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저탄소 한우 시식·구매 특별 행사 마련
- 5현대백화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이프’ 독점 판권 계약
- 6삼성전자 "향후 5년간 6만명 신규 채용"
- 7핌즈, 물류센터 특화 물류로봇 솔루션 개발 ‘물류로봇연구소’ 개소
- 8장수 레드푸드레이스, 오미자·토마토·사과 테마 러닝 축제
- 9남원시의회 예결위, 추경 심사…예산 우선순위 철저 검증 예고
- 10'3000억원 횡령' 박삼구 前금호 회장, 2심서 집행유예 감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