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여행 사업’ 통합…서비스 경쟁 불 붙나

경제·산업 입력 2024-10-15 19:31:31 수정 2024-10-15 19:31:31 이혜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야놀자, 플랫폼 부문 물적분할…여행사업 통합
플랫폼·인터파크트리플, 여행 사업 겹쳐
여행업 시너지 기대…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앵커] 
야놀자가 플랫폼 부문을 분할해 자회사 ‘인터파크트리플’과의 합병을 본격 예고했습니다. 신설 합병 회사가 여행플랫폼 업계의 서비스 경쟁에 불을 붙일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혜연 기잡니다.

[기자]
야놀자가 플랫폼 부문을 물적 분할해 독립시키고, 연내에 자회사인 인터파크트리플과의 합병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합병된 새로운 회사에서 여행 사업을 통합 전담하겠다는 겁니다.

현재 야놀자의 사업은 클라우드, 플랫폼, 인터파크트리플 등 세 부문으로 나뉘어 있는데,
클라우드 부문을 제외한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숙박·투어·항공·엔터테인먼트 등 여행 관련 사업을 공통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야놀자는 물적분할을 통해 두 회사로 분산돼있던 사업을 하나로 통합해,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보다 큰 시너지를 내기 위한 전략을 택했습니다.

앞서 지난달 28일 야놀자는 클라우드 부문을 존속회사로 하고, 플랫폼 부문을 떼어낸다는 이사회 안건을 결의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주류 사업이 분할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당시 결정은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 상반기 야놀자의 총 매출액은 4,350억원.
이 중 플랫폼 부문이 41%(1,793억원)가량을 기록할 만큼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선 야놀자가 클라우드 솔루션 부문을 내세워 미국 증시(나스닥) 상장을 위해 기업 가치를 높이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 바 있습니다.
다만, 야놀자 측은 이날 물적분할이 글로벌 시장에서 여행 산업 경쟁력을 더 갖추기 위한 계획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싱크] 임소영 / 야놀자플랫폼 매니저
“지속가능 성장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글로벌 시장 진출, 혁신 서비스 출시, 고객 가치 향상 등 B2C 차원에서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 창출을…”

업계에선 당장 여행 플랫폼 시장 점유율에 변동이 생기진 않겠지만,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각종 마케팅과 서비스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이혜연입니다. /hy2ee@sedaily.com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연 기자

hy2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