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23기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5-01-13 23:05:47
수정 2025-01-13 23:05:47
김혜영 기자
0개
Y퓨처리스트의 지원 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 1~6학기(2025년 학사일정 기준) 재학, 휴학생이다. 올해는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거쳐 72명을 신규 선발하여, 지난해 선발된 2년차 Y퓨처리스트들과 함께 총 100명 규모로 운영된다. 선발되면 2월 말부터 9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며, 1년차 활동이 종료된 후에 추가로 2년차 활동에도 지원할 수 있다. Y퓨처리스트 지원 및 활동에 대한 상세 내용은 Y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퓨처리스트는 2003년 ‘모바일퓨처리스트’ 1기로 시작해 올해 23년차를 맞는 KT그룹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지난 22년간 약 4,960명의 대학생이 Y퓨처리스트 활동에 참여했다. 선발되면 다양한 분야의 팀 프로젝트와 Y브랜드 마케팅 참여를 통해 실무를 직접 경험하며 역량을 기를 수 있다. Y퓨처리스트 일부는 이후 KT에 입사해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T는 Y퓨처리스트의 아이디어를 Y마케팅에 반영하여 ‘삽시도 꿈그리미’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Y퓨처리스트가 숏폼 제작, 벽화 그리기와 같은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의미 있는 성과를 내었다. 또한 Z세대 자문단 역할로서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두달 간 워크샵을 통해 한 해를 돌아보며 키워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2024년 ‘독파민’, ‘페르소비’, ‘AI작’, ‘긍생’, ‘친친폼’ 등 Y퓨처리스트들이 직접 선정해 발표한 6개의 키워드는 공개한 바 있다.
KT 마케팅혁신본부장 권희근 상무는 “그동안 Y퓨처리스트들의 열정 어린 활동을 통해 Y브랜드와 상품, 마케팅이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었다”면서 “젊은 대학생들의 재능이 더 밝게 빛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썸코리아 운영 브랜드 페이퍼어스, ‘디자인코리아 2025’ 참가
- 똘똘한 한 채 선호에 역세권 가치 ‘껑충’…수요층 선점 분주
- “원점에서 다시”… 한화오션, 안전관리 체계 혁신
- 세븐일레븐, 올해 빼빼로데이 매출 120% 증가
- HS효성첨단소재,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 BMW 코리아, ‘뉴 X3 30 xDrive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출시
- 현대제철,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코리아교육그룹, 신규 온라인 강의 플랫폼 ‘블러 스튜디오’ 선공개
- HS효성첨단소재, ‘2025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 에코비, 아시아 뷰티 박람회 ‘2025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가자, 문화관광수도 부산’…정연욱 의원, 정책토론회 성황리 개최
- 2썸코리아 운영 브랜드 페이퍼어스, ‘디자인코리아 2025’ 참가
- 3모아데이타, 삼성서울병원 국제심포지엄서 AI 헬스케어 사례 발표
- 4똘똘한 한 채 선호에 역세권 가치 ‘껑충’…수요층 선점 분주
- 5대진첨단소재 “기술 유출 수사 대주주·법인 관련성 없어”
- 6“원점에서 다시”… 한화오션, 안전관리 체계 혁신
- 7세븐일레븐, 올해 빼빼로데이 매출 120% 증가
- 8HS효성첨단소재,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 9엠젠솔루션, 'AI 화재 진압 솔루션' 탑재 소방 로봇 특허 출원
- 10BMW 코리아, ‘뉴 X3 30 xDrive M 스포츠 패키지 프로’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