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인기에 다음 스포츠 이용자 상승세
경제·산업
입력 2025-04-12 09:48:14
수정 2025-04-12 09:48:34
이수빈 기자
0개
야구 섹션 조회수 26% 늘어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프로야구 시즌 개막 이후 지난 6일까지 다음 스포츠의 야구 섹션 페이지 일평균 조회수와 방문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11% 증가했다.
다음은 지난달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야구게임센터'를 대폭 개편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도입한 '그래픽 중계', '필드뷰', '문자 중계' 등을 고도화해 라이브 중계 없이도 동일한 효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날씨 페이지에서는 야구 테마날씨 서비스도 선보인다.
각 구장의 시간대별 기온과 습도, 강수확률, 강수량 등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과 연동해 야구장 장소 정보를 비롯해 주변 맛집 정보 등도 제공한다.
지난해부터 티빙의 프로야구 독점 중계로 온라인 중계권을 넘긴 네이버는 오픈톡을 중심으로 이용자 수가 늘고 있다.
올 1분기 야구 오픈톡에 방문한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성장했고, 정규 시즌이 개막한 지난달 22일부터 열흘간 야구 오픈톡 일평균 방문자 수는 11만6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20%가 넘는 증가치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백화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이프’ 독점 판권 계약
- [속보] 삼성전자 "향후 5년간 6만명 신규 채용"
- 핌즈, 물류센터 특화 물류로봇 솔루션 개발 ‘물류로봇연구소’ 개소
- '3000억원 횡령' 박삼구 前금호 회장, 2심서 집행유예 감형
-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아들 상대 1만주 반환 추가소송
- GC녹십자, ‘지씨플루’ 누적 생산량 4억 도즈 돌파
- "버스·지하철 이어 한강버스까지"…카카오맵, 초정밀 한강버스 정보 제공
- HL클레무브-자동차硏, 미래모빌리티 산업 기술 협력 MOU 체결
- 동국제약,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선물세트’ 프로모션 진행
- 짐빔, 캐딜락 포뮬러 1팀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실전처럼 즉각 대응” 강원랜드, 지진·화재 대비 복합재난 훈련 실시
- 2남원경찰서, 아동 유괴·납치 예방 총력…등하굣길 집중 관리
- 3장수군의회, 5분 자유발언서 생활·농업·복지·환경 해법 제시
- 4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저탄소 한우 시식·구매 특별 행사 마련
- 5현대백화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이프’ 독점 판권 계약
- 6삼성전자 "향후 5년간 6만명 신규 채용"
- 7핌즈, 물류센터 특화 물류로봇 솔루션 개발 ‘물류로봇연구소’ 개소
- 8장수 레드푸드레이스, 오미자·토마토·사과 테마 러닝 축제
- 9남원시의회 예결위, 추경 심사…예산 우선순위 철저 검증 예고
- 10'3000억원 횡령' 박삼구 前금호 회장, 2심서 집행유예 감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