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한 2차 모바일 앱 개편
경제·산업
입력 2025-04-30 15:25:33
수정 2025-04-30 15:25:33
이수빈 기자
0개
콘텐츠 큐레이션 챗봇 ‘디디’ 출시

먼저, 콘텐츠 큐레이션 챗봇 ‘디디’ 베타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 개인 맞춤형 콘텐츠와 다양한 인기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이용자 개인의 콘텐츠 소비 성향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취향에 맞는 각종 뉴스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많이 본 뉴스나 주요 이슈 요약 등을 통해 최신 이슈들을 빠르게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의 숏폼 콘텐츠 서비스 이름을 ‘다음 루프’로 변경하고, 앱 하단에 ‘루프’ 탭을 신설했다.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숏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루프 탭 상단에는 ‘추천’ 탭과 ‘인기’ 탭, 검색 영역을 추가해 편의성을 더했다.
추천 탭에서는 개인 맞춤형 추천 콘텐츠를 스크롤을 통해 끊임없이 감상할 수 있다. 인기 탭은 좋아요와 조회수 등 이용자 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인기 있는 숏폼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보여준다. 또한 탭 내에서 FUN, 뉴스, 스포츠 등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구독 중인 채널의 인기 콘텐츠도 모아볼 수 있다. 검색 영역에선 관심 있는 숏폼 콘텐츠를 직접 검색해 시청할 수도 있다.
다음 앱의 기존 하단 탭에도 하위 콘텐츠 탭들을 추가해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콘텐츠 탭에는 ‘지역뉴스’ 탭을 시범 운영한다. 이달 신규 입점한 제휴 언론사 등의 지역 밀착 뉴스를 제공한다. 쇼핑 탭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쇼핑채널 등으로 구성된 ‘멀티샵’ 탭을 추가해 쇼핑 경험을 확장했다.
사용환경을 고도화해 앱 이용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화면을 좌우로 쓸어 넘겨 하단 탭 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화를 줬다. 또한 홈 탭 피드에 뉴스, 스포츠, 연예 탭 등 주요 콘텐츠 탭 바로가기를 추가해 이동 동선도 간소화했다.
양주일 콘텐츠CIC 대표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큐레이션하기 위해 다양한 추천 및 탭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라며, “연내 새로운 숏폼 콘텐츠 출시와 디디(DD) 고도화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다음 앱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천시립도서관, ‘상반기 프로그램 작품전시회’ 운영
- 2포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포항시 지방자치발전연구회', 신소재 산업 육성 세미나 개최
- 3손중열 남원시의원, "초대형 사업 추진했지만 시민 체감 변화 부족"
- 4장수군 수분마을, '전북형 마을문학프로젝트' 공모 선정
- 5고창군·고창식품산업연, 복분자수박축제서 관광 디저트 시식 호응
- 6고창군, 제22회 복분자·수박축제 성황리 마무리
- 7‘우리사랑봉사단’, 단체 헌혈로 생명 나눔 실천
- 8BPA, 내부통제·내부감사 체계 고도화 나서
- 9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취임 3주년...“교육의 본질 지키겠다”
- 10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민선8기 3주년 주요공약 95% 완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