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 코로나19덕에 웃었다…1분기 매출 52%↑

산업·IT 입력 2020-04-06 16:28:22 문다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현대렌탈케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현대렌탈케어가 1분기 매출과 신규 판매 대수 모두 두 자릿수 신장세를 나타내며 올 1분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수년째 전개중인 공격적인 사업 확대 노력뿐 아니라 최근 코로나19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게 실적 호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올 1분기 매출이 28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렌탈 상품 판매 대수도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35% 늘어난 4만개를 기록했다현대렌탈케어는 B2B 부문의 괄목할만한 성장세와 언택트 문화확산이 올 1분기 매출 및 상품 판매 대수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무엇보다 B2B 부문의 폭발적인 성장세가 눈에 띈다. 현대렌탈케어의 1분기 B2B 예상 매출은 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세 배 가량 증가했다. 실제로 지난 2월엔 수도권의 한 공공기관에 중・대형 공기청정기 3,000여 대를 납품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가성비 전략과 B2B 제품 라인업 확대 확충 노력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상황에서 이들의 수요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렌탈 가격을 동결하거나 인상 폭을 최소화하고, 지난해부터 대용량 공기청정기・제빙기 등 B2B 전용 렌탈 제품을 출시하는 등 B2B 시장 공략에 나선 게 성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큐밍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는 점도 기업 수요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자들의 생활 습관이 바뀌고 있는 것도 B2C 부문 실적 호조에 한 몫을 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생수를 사서 마시던 소비자들이 정수기 신규 가입을 하는가 하면, 각 방에 추가로 설치할 공기청정기와 의류 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현대렌탈케어의 1분기 정수기 신규 가입 계정은 22,000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4% 늘었고, 공기청정기 한 대 가격에 두 대를 이용할 수 있는 ‘1+1 패키지가입 고객도 52% 증가했다. 그 덕분에 올 1분기 B2C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43% 증가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이런 성장세가 2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법인들의 가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공기업이나 의료기관 등에서 신규 가입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면서 이들과 계약이 성사될 경우, 2분기 B2B 부문 매출이 기대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현대렌탈케어는 B2B 부문 강화를 위해 지난 연말 영업인력을 20% 확대했으며, 스마트 오피스 등 변화된 사무 환경에 맞춘 차별화된 렌탈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신규 가입 계정 확대를 위해 제품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이달부터 얼음 정수기,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등의 신규 렌탈 상품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달 중 이사・혼수 시즌에 맞춰 렌탈 가격을 낮춘 패키지 상품(냉장고・에어컨・건조기・의류청정기 등 구성)도 내놓을 계획이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본부장(상무)그동안의 공격적 사업 확장 노력이 B2C시장에 이어 B2B 시장에서도 점차 빛을 보기 시작했다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올해도 B2C·B2B 부문 모두에서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경제산업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