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전국 최초 4년 연속 '국제비즈니스 대상' 수상 영예

부동산 입력 2020-09-16 09:41:39 수정 2020-09-16 09:54:16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초구, 전국지방자치단체 중 최다 수상 기록

조은희 "생활밀착형 1℃ 혁신행정 펼치겠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사진=서초구청]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서울 서초구가 14일 ‘스티비 어워즈’가 주최하는 국제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siness Awards)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계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이 대회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비즈니스 업적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국제 시상식이다. 올해 17회를 맞이 한 국제비즈니스대상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63개국에서 3,800여편 이상이 출품돼 경쟁했다.


각국 250여명의 심사위원이 평가한 결과, 서초구는 총 3건(금상 2건, 동상 1건)을 수상해 국내 지방자치단체 중 최다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지난 2017년 은상 1건, 동상 1건으로 시작해, 2018년 금상 2건, 2019년 은상 1건, 2020년까지 최고 성적을 거듭하며 4년 연속 수상으로, 전국지방자치단체 최다 수상기록이다.


서초구가 금상을 수상한 사업은 양재천 천천투어와 치매안심하우스다.


양재천 천천투어 사업은 ‘하천에서 천천히 즐기는 투어’라는 의미로, 양재천에서 여유롭게 자연을 만끽하고 하천보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하천체험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7일에 환경부 장관이 지정한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 사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치매안심하우스는 국내 최초 치매 환자 맞춤형 모델하우스이다. 안전하고 편리하며 치매 환자의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디자인으로 꾸몄으며, 치매 환자를 둔 가정이 집을 꾸밀 때 참고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심사위원회는 금상을 받은 양재천 천천투어에 대해 “세련되고 완벽한 톤으로 구현된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다. 이 중요한 사업에 최선을 다 해주길 바란다”며 “계속적인 열정을 통해 놀라운 결과를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또 치매안심하우스는 “환상적인 아이디어로 서초구는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치매안심 하우스를 만들었다” “이 사업이 지속되고, 더 확장되고, 더 많이 알려지기를 바란다”는 호평했다.


동상을 수상한 사업은 서초 스마트시니어 사업은 생활밀착형 디지털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 VR(가상현실)‧첨단로봇‧1인 미디어 등 다양한 신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정보취약계층인 어르신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사회 참여 및 소통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는 사업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서초의 ‘생활밀착형 1℃’ 행정은 국내는 물론, 이제 해외에서도 명실공히 인정받고 있다”며 “국제비즈니스 대상 4년 연속 수상이나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다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구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1℃ 혁신행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초구는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최하는 ‘2020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소득격차 해소 분야 및 초고령화 대응분야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부동산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