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장기거래고객 대상 ‘친환경 우대 서비스’ 선보여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KB국민카드가 친환경 소재로 만든 카드 플레이트에 원하는 문구를 각인할 수 있는 ‘장기거래고객 우대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최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과 관련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KB국민카드는 장기거래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아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KB국민카드와 거래 기간이 연속 10년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장기거래고객이 대상 카드를 발급 신청하면 ‘친환경 카드 플레이트’에 인생 격언 등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각인할 수 있는 ‘레터링(Lettering) 서비스’가 제공된다.
‘친환경 카드 플레이트’는 제작 과정에서 기존 플라스틱 대비 탄소와 온실가스 등 유해 물질 배출량이 적은 바이오 플라스틱‘에코젠 시트’와‘나무시트’등 친환경 소재를 카드 자재로 활용하고 카드 플레이트에‘항균 필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는 고객의 거래 기간 표시와 함께 한글 12자 또는 영문 24자 이내로 원하는 문구가 레이저로 각인된다.
KB국민카드는‘친환경 카드 플레이트’를 통한 개인 위생 증진과 환경보호 동참은 물론 발급받은 카드별로 모두 상이한 나무물결 디자인과 개성있는 레터링 문구를 통해 고객의 소유 욕구와 감성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은 장기 거래 고객들의 발급 비중이 높은 △KB국민 이지링 티타늄 카드 △KB국민 탄탄대로 온리유 티타늄 카드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카드 △KB국민 가온 비즈 티타늄 카드 △KB국민 골든라이프 티타늄 카드 등 총 5종의 상품에 대해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시장과 고객들의 반응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향후 신청 가능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희소성은 물론 최근 사회적 화두인 친환경 운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상품을 통해 오랜 기간 KB국민카드를 이용해 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장기 거래 고객들이 자부심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친환경 카드 자재와 레터링 서비스에 이어 장기거래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선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피터앤파트너스, ‘IPO 공모투자 수익률 지표’ 특허 등록
- 우리금융, ‘제주글로벌PB영업점’ 개점…외국인 자산가 타깃
- NH-Amundi, 1월 HANARO ETF 리포트 발간
-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순자산 100조원’ 기념 사은 이벤트
- 에스오에스랩, 피지컬 AI 로봇 기업 ‘하이코어’와 맞손
- 한투AC, 지난해 스타트업 120억 원 규모 신규 투자 집행
- 삼성자산운용, ‘ETF 300조 돌파 축하 이벤트’ 실시
- LS증권, 올해 첫 개인투자자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 NH농협손보, 2030 비전 선포…"당기순이익 1500억 달성 목표"
- 키움증권 "비대면 첫 계좌 열면 최대 현금 21만원 지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피터앤파트너스, ‘IPO 공모투자 수익률 지표’ 특허 등록
- 2전남 나주 KETI, ESS·전기차 충전장치 시험·인증 거점으로
- 3스카이인텔리전스,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3D 콘텐츠 협력
- 4우리금융, ‘제주글로벌PB영업점’ 개점…외국인 자산가 타깃
- 5아틀라스, CES 2026 '최고 로봇상' 수상
- 6NH-Amundi, 1월 HANARO ETF 리포트 발간
- 7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주차장, 주차 환경 전면 개선
- 8가블러코리아, HD현대重 페루 해군 잠수함 사업 참여
- 9씨어스테크놀로지, AI와 연결된 국내 최대 스마트병동 구축
- 10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순자산 100조원’ 기념 사은 이벤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