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난방부터 공기청정, 제습, 가습까지 한 번에”
LG전자가 프리미엄 에어컨 신제품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공개했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26일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프리미엄 에어컨 신제품 공개행사를 갖고 가격대가 약 1,000만원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송 사장은 이 자리에서 "(냉난방·공기청정·가습·제습 등) 5가지 기능을 하나에 넣었기 때문에 싸지는 않을 것"이라며 "1,000만원 언저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신제품 에어컨이 향후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 목표치에 대해서는 "이 제품은 많이 팔려고 만드는 그런 물건이 아니다"라면서 "제품을 작품화했고 디자인·성능 등에서 최고 수준의 제품을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판매 대수와 수량은 중요 지표가 아니다"라며 "LG 시그니처 브랜드라는 우산 아래서 LG전자 전체의 브랜드 이미지가 키워져 제품 전체를 프리미엄화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사업전략"이라고 강조했다.그러면서 "LG 시그니처 브랜드를 통해 H&A 가전 사업 전체가 초프리미엄 제품들의 낙수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며 "브랜드 인지도나 호감도가 많이 올라갔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국내 에어컨·공기청정기 시장에서의 입지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드러냈다. 올해 시장 전망에 대한 질문에 이감규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공기청정기는 작년 수량 기준으로 한국시장 기준 판매량이 약 250만대를 넘어섰는데, 올해는 400만대 언저리까지 갈 것 같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금액상으로는 (공기청정기 시장 규모가) 올해 1조4,000억∼1조5,000억원 수준이 될 것이며, LG전자는 그중 절반 근처에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에어컨에 대해서도 "가정용 에어컨은 시장 규모가 약 2조원인데, LG전자의 시장 점유율이 금액상으로 절반을 조금 넘을 것 같다"고 예상했다. /이보경기자 lbk508@sedia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