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카카오 캐릭터 '니니즈' 항공기 띄운다

산업·IT 입력 2019-06-11 10:18:41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카카오 캐릭터 '니니즈'가 랩핑 된 B737-800 항공기 ./사진제공=진에어

2017년 카카오가 공개한 캐릭터 '니니즈'를 상공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진에어는 카카오의 니니즈 캐릭터 모습을 담은 ‘플라잉 니니즈(Flying NINIZ)’ 래핑(Wrapping) 항공기를 띄운다고 11일 밝혔다.

북극곰이었지만 토끼가 되어버린‘스카피’와 초콜릿을 맹목적으로 사랑하는 아기 하프물범 ‘앙몬드’가나란히 서서 흥겹게 춤을 추고 있는 모습이 진에어의 B737-800 항공기 동체에 배치되는 등  플라잉 니니즈 항공기의 래핑 디자인은 ‘카카오 니니즈와 함께하는 흥겨운 여행을’이라는컨셉으로 완성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래핑 항공기 제작은 진에어와 카카오의 브랜드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진에어는 래핑 항공기를 시작으로 진에어X니니즈 어메니티 키트, 기내 유상 판매 상품 출시, 특가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내년 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진에어는 탑승권을 비롯한 기내 테이블, 헤드레스트 커버, 기내 엽서, 종이컵 등 기내 용품 및 인테리어 디자인을 진에어X니니즈 컨셉에 맞춰 새롭게 구성했다.

앞으로 진에어는 플라잉 니니즈 항공기를 소재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플라잉 니니즈 래핑 항공기 제작 과정을 담은 동영상은 진에어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4일부터 시청 가능하다.

진에어는 “플라잉 니니즈 항공기는 진에어의 김포~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다양한 노선에 투입되어 국내외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앞으로 밝고 생기 넘치는 니니즈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보다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경제산업팀

jjss1234567@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