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홈쇼핑으로 월동 준비 ‘온수매트’ 저렴”
경제·산업
입력 2019-11-07 16:32:08
수정 2019-11-07 16:32:08
문다애 기자
0개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4896명을 대상으로 ‘월동 준비’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온수매트’, ‘구스이불’, ‘패딩·구스다운’ 등이 홈쇼핑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월동 준비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7일 밝혔다.
응답자의 대부분인 99.3%가 월동 준비로 쇼핑을 계획 중이라 답했다. 이들이 계획 중인 쇼핑 상품군은 ‘패션·잡화’가 30.5%로 가장 많았고, 이어 ‘침구류(27.9%), ‘난방용품(26.4%)’, ‘식품(11.5%)’, 기타(3.7%) 순 이었다. 구체적으로 패션/잡화 부문에서 홈쇼핑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월동 준비 상품은 ‘패딩·구스다운(30.4%)’이 꼽혔다.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구스이불(28.2%)’, 디지털·가전 부문에서는 ‘온수매트(36.1%)’가 각각 홈쇼핑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답했다. 실제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지난달 ‘온수매트’ 관련 총 검색량은 9월 대비 197% 증가한 45,546건을 기록했고, ‘온수매트’는 10월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로 선정됐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2월까지 ‘온수매트’ 관련 검색량은 지속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GC인삼공사, ‘G1899’ 론칭…글로벌 원료 사업 본격화
- 무보, ‘수출성장 플래닛’ 선발…“글로벌 기업 육성”
- 우지라면 ‘삼양1963’ 부활…‘불닭’ 신화 이을까
- 최태원 “AI 수요 폭발적 증가…메모리 병목현상 해결”
- 관세 협상·미중 합의에…해운업계 ‘숨통’ 트이나
- 마스가 프로젝트 본격화…순풍 탄 ‘HD현대·한화오션’
- ‘필드 위 전시장’…완성차, 골프 마케팅으로 접점 확대
- 롯데바이오로직스, ‘월드 ADC’ 참가…"글로벌 경쟁력 확장"
- 일동제약그룹 ‘바이오 유럽’ 참가… ‘GLP-1RA 비만약’ 등 파트너링 미팅
- GC녹십자, 분기 매출 첫 6000억원 넘어…영업이익은 감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바이오뷰티기업, 미국시장 공략 시동…LA 총영사관 세미나 참여
- 2'남원, 글로벌 교육도시로'…외국인 유학생 100명 남원문화 만났다
- 3양평 두물머리, UN이 인정한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 4인천시, 버려진 매립지에 국화…환경과 지역의 만남
- 5남원, 동편제의 숨결로 물들다… 금파 강도근 판소리·고법 경연대회 개최
- 6임실군, 반려인과 함께한 '오수 할로윈 펫페스타' 성황
- 7"군민의 통장을 지켜라" 장수군, 보이스피싱 예방 총력전
- 8KGC인삼공사, ‘G1899’ 론칭…글로벌 원료 사업 본격화
- 9무보, ‘수출성장 플래닛’ 선발…“글로벌 기업 육성”
- 10우지라면 ‘삼양1963’ 부활…‘불닭’ 신화 이을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