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2019년 국내 주거·상업 인테리어 키워드 결산 공개

부동산 입력 2019-12-19 08:49:03 이아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집닥]

[서울경제TV=이아라기자]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2019년 국내 주거·상업 인테리어 키워드를 공개했다. 이번 자료는 2019년 한 해 동안 집닥 플랫폼 내에서 검색된 키워드, 해시태그 등의 데이터 가운데 5만여 건을 표본조사했다.

 
주거 관련 가장 검색량이 많았던 단어는 ‘아파트’로 주거 부문 전체 검색의 약 49.2%를 차지, 올해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약 1.6배가량 검색량 증가하며 아파트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내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주방’이 18.3%를, ‘욕실’이 약 16.2%로 나타났다.
 
상업 관련 검색어에서는 ‘카페’ 키워드가 43.1%를 차지했으며, ‘헤어샵’이 약 23.1%, ‘레스토랑’이 약 10.1% 그리고 ‘사무실’과 ‘스터디카페’가 각각 약 8.2%와 7.6%로 나타났다. 특히, 스터디카페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검색량이 늘었는데, 최근 무인시스템 도입 등 여러 환경적 변화로 사업성 높은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면서 검색량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집닥 플랫폼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열람한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면적은 99㎡(약 30평)로 전체 관련 검색량의 약 2/3(67%)를 차지했다.
 
스타일 부문에서는 모던>심플>빈티지 순으로 검색량이 많았고, 색상 부문에서는 화이트>그레이> 다크그레이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조명 부문은 LED조명>다운라이트조명>펜던트조명 순으로 높은 검색량을 보였다.
 
박성하 집닥 마케팅팀장은 “이번 키워드 결산은 주거, 상업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고객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제공하고 국내 인테리어 트렌드를 분석하고자 기획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인테리어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집닥은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정보 비대칭 투명화를 실현하고자 지난 4년간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해 관련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공개한 서울 아파트 인테리어 수요 트렌드 리포트를 비롯해 전국 권역별 주거 인테리어 데이터, 주거와 상업 인테리어 해시태그 등을 공개한 바 있다. /ar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