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2019년 국내 주거·상업 인테리어 키워드 결산 공개

[서울경제TV=이아라기자]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2019년 국내 주거·상업 인테리어 키워드를 공개했다. 이번 자료는 2019년 한 해 동안 집닥 플랫폼 내에서 검색된 키워드, 해시태그 등의 데이터 가운데 5만여 건을 표본조사했다.
주거 관련 가장 검색량이 많았던 단어는 ‘아파트’로 주거 부문 전체 검색의 약 49.2%를 차지, 올해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약 1.6배가량 검색량 증가하며 아파트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내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주방’이 18.3%를, ‘욕실’이 약 16.2%로 나타났다.
상업 관련 검색어에서는 ‘카페’ 키워드가 43.1%를 차지했으며, ‘헤어샵’이 약 23.1%, ‘레스토랑’이 약 10.1% 그리고 ‘사무실’과 ‘스터디카페’가 각각 약 8.2%와 7.6%로 나타났다. 특히, 스터디카페는 전년 대비 4배 이상 검색량이 늘었는데, 최근 무인시스템 도입 등 여러 환경적 변화로 사업성 높은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면서 검색량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집닥 플랫폼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열람한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면적은 99㎡(약 30평)로 전체 관련 검색량의 약 2/3(67%)를 차지했다.
스타일 부문에서는 모던>심플>빈티지 순으로 검색량이 많았고, 색상 부문에서는 화이트>그레이> 다크그레이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조명 부문은 LED조명>다운라이트조명>펜던트조명 순으로 높은 검색량을 보였다.
박성하 집닥 마케팅팀장은 “이번 키워드 결산은 주거, 상업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고객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제공하고 국내 인테리어 트렌드를 분석하고자 기획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인테리어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집닥은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정보 비대칭 투명화를 실현하고자 지난 4년간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해 관련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공개한 서울 아파트 인테리어 수요 트렌드 리포트를 비롯해 전국 권역별 주거 인테리어 데이터, 주거와 상업 인테리어 해시태그 등을 공개한 바 있다. /ar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일상대화와 추론 한번에...카카오, AI '카나나' 성능 공개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2026년 신년회서 “AI 전환기, 더 큰 성장 기회”
- 현대로템, K-고속철도 전 차종 초도 편성 조기 출고
- LG디스플레이, ‘빛의 혁명’… CES서 4500니트 OLED TV 패널 공개
- 삼성전자, CES 2026서 '더 퍼스트룩' 개최…"전시·콘퍼런스 통합"
- 아영FBC, 겨울 제철코어 해산물 페어링 '화이트 와인 3종' 제안
- 당근페이, 전국 8만여 동네 매장으로 사용 확대
- 이선주 LG생활건강 사장 “민첩한 대응이 생존·성장 핵심”
- 브리지스톤골프, KLPGA 박지영 프로 계약
-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덤프트럭용 타이어 '스마트워크 DM11'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워라밸 부산”…부산시, ‘일·생활 균형 지수’ 전국 2위, 특·광역시 1위
- 2답은 ‘현장’에 있다…김철우 보성군수, ‘구들짱 행정’으로 민생·농업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3동신대 창업동아리, 심폐소생술용 무릎받침대 특허 등록 화제
- 4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 5광주시, '행정통합 추진기획단' 공식 출범
- 6‘유치원 교사가 원생 학대 의심' 신고…광주경찰 수사
- 7일상대화와 추론 한번에...카카오, AI '카나나' 성능 공개
- 8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2026년 신년회서 “AI 전환기, 더 큰 성장 기회”
- 9현대로템, K-고속철도 전 차종 초도 편성 조기 출고
- 10LG디스플레이, ‘빛의 혁명’… CES서 4500니트 OLED TV 패널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