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중소기업 혁신 동반자 되겠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6월 3일 오후 인천 남동공단을 찾아 코로나19 피해기업 등 인천 지역 중소벤처기업과 함께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장 간담회에는 김학도 이사장, 최학수 기업지원본부장을 비롯해 김동훈 ㈜엠에스씨 대표, 서동만 ㈜대림글로벌 대표, 김대유 ㈜탑에이테크놀로지 대표 등 인천 지역 중소벤처기업인 10명이 참석했다.
김 이사장은 기업별 애로사항을 듣고 중진공 지원 사업과 유관기관지원 정보를 함께 안내하면서 코로나19 위기 극복 방향을 제시했다.
코로나19로 기업들이 겪는 애로사항은 주거래 완성차 업체의 생산 중단에 따른 공장가동율 저하부터 해외 경기둔화와 수출 감소로 인한 인건비 부담 증가, 수출 물류비용 증가까지 다양하게 나타났다.
또한 김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중소기업 정책지원 방향을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현실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K-방역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바이오 분야에 정책자금 지원 시 의약품 제조업 제한 부채비율을 현실화하는 규제개선 의견과 언택트 소비 확대에 따른 물류 산업 성장에 대비해 물류 장비 제조 기업 기술력 확보를 지원하는 방안 등 구체적인 의견들이 제시됐다.
김동환 화동하이테크(주) 대표는 “국내외 물류산업의 지속적 발전에 비해 국내 물류장비 제조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사업성은 여전히 낮다”면서 “해당분야 기업 간 기술협업을 지원하는 방안 등 국내 물류장비 제조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 편, 김 이사장은 간담회에 앞서 인천 남동공단에 소재한 ㈜엠에스씨(대표 김동훈) 생산 현장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2005년 설립된 ㈜엠에스씨가 생산하고 있는 반도체 표면처리 약품은 지난해 일본의 수출규제 품목에 해당되어 현재는 대기업과 함께 국산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기업이 대기업 제품 품질을 담보하는 중요한 조력자로서 역할을 했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미래신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며 “중진공은 중소기업 현장에서 함께하며 어려울 때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고, 혁신을 위해 도전할 때는 아낌없이 지원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페이버스, 애플페이 결제 지원 시작…"편의성 향상 기대"
- 글로벌엠아이지, ‘2025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AI·SI 융합 기반 디지털 마케팅
- 해탄, '소외계층 지원' 두 번째 정기 기부 진행
- 단꿈아이,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14’ 공개
- 클래시스, 모노폴라 RF 기기 ‘볼뉴머’ 앰배서더에 김나영 선정
- 일상대화와 추론 한번에...카카오, AI '카나나' 성능 공개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2026년 신년회서 “AI 전환기, 더 큰 성장 기회”
- 현대로템, K-고속철도 전 차종 초도 편성 조기 출고
- LG디스플레이, ‘빛의 혁명’… CES서 4500니트 OLED TV 패널 공개
- 삼성전자, CES 2026서 '더 퍼스트룩' 개최…"전시·콘퍼런스 통합"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담양군, 생계급여 지원금 최대 12만 원↑늘어
- 2페이버스, 애플페이 결제 지원 시작…"편의성 향상 기대"
- 3글로벌엠아이지, ‘2025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AI·SI 융합 기반 디지털 마케팅
- 4'2026 나주 방문 해'…나주시, '나주밥상' 본격 브랜드화
- 5나이벡
- 6강진군, 유기농 '음악 듣고 자란 쌀' 미국 LA 첫 수출
- 7엑스게이트, AWS 파트너 SW패스 획득…차세대방화벽 기능 개발
- 8해탄, '소외계층 지원' 두 번째 정기 기부 진행
- 9순천시, 2025년 신속집행 전남도 '1위'
- 10단꿈아이,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14’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