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91명 지원한 ‘K-MILK 버킷 챌린지’, 대망의 우수작 발표

S생활 입력 2020-12-22 16:18:55 유연욱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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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K-MILK유제품’ 소개부터 낙농가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까지 전해

[사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 공동으로 진행한 ‘K-MILK 버킷 챌린지캠페인이 성료됐다.

 

신종바이러스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국산우유사용 K-MILK인증마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K-MILK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난 11 2일부터 30일까지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캠페인으로 진행된 활동은 국산 우유를 사랑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최종 미션은 낙농가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일상에서 K-MILK 즐기는 나만의 방법을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담아 개인 계정 SNS 채널에 게시하고 인증하는 것이었다.

 

이번 캠페인의 참여자는 791명으로 집계되었으며, 전문가의 엄중한 심사를 거쳐대상100 (1) ▲우수상 50 (2) ▲장려상 20 (3)으로 6명을 선정했다.

 

대상작은 우유부터 요거트, 생크림, 버터까지 다양한 K-MILK 제품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눈길을 끌었으며, 외에 운동할 K-MILK, 매운 음식 먹을 K-MILK 우유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담은 콘텐츠와우리 낙농가들을 항상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K-MILK 제품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우수작으로 꼽혔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코로나19 인해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캠페인으로 진행할 밖에 없었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K-MILK 인증마크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있도록 다채로운 홍보사업을 마련해 우유 유제품 구매 인증마크 확인 구매로 이어질 있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관계자는 “K-MILK 인증마크는 시판중인 우유 유제품 포장에 표기되어 있으며, 국산 우유를 사용하여 생산된 신선하고 안전한 제품임을 보증해 주는 마크로, 소비자의 권리ㆍ선택권에도 도움을 준다는 의의가 있다, “이번 캠페인은 K-MILK 인증마크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있는 좋은 기회였다 전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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