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 최신순
  • 인기순
기사이미지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의 경쟁PT 프레젠테이션에서 이기는 스피치 말투 훈련 3가지
“안녕하세요...저희 기업은 작년 한해..매출 20억을 달성했구요.”(건성건성 무성의한 말투) “안녕하세요...어...저희 기업은 어....생활쓰레기로 고통을 겪는 어...사람들을 위해 어...제품을 개발했습니다.”(말끝 흐리기)“안녕하세요...저희 기업은~유휴공간의~ 활용을~ 원하는 분들의 니즈에 따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아성)   이 말투들은 대표적인 발표를 망치는 3가지 말투이다. 필자가 입찰PT 경쟁PT 프레젠테이션 현장에서 PT 발표를 하거나 PT 심사자로 참가할 때 중요..
2021-05-06enews2 기자
기사이미지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K-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사업계획서PT 발표 2가지 핵심
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가 시작되는 시즌이다. 아마 초기 창업팀이나 예비 창업팀은 도전 k-스타트업 같은 큰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하여 자신의 아이템을 시장과 고객에 선보이고 인정받기를 바랄 것이다. 창업경진대회의 현장에서는 혁신적인 아이템 가치를 잘 전달하여 발표하는 것이 심사위원과 고객,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핵심이다.    필자는 PT발표 컨설팅과 창업경진대회 토크콘서트 진행으로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스타트업 발표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오늘은 중소벤처기업부 도전 k-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사업계획서 발표에..
2021-04-30enews2 기자
기사이미지
[기자의 눈] 암호화폐로 들인 세수는 또 어디에 쓰나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나랏빚은 1,000조를 넘어섰고 ‘세금폭탄’으로 거둔 돈은 살포되고 있다. 이 와중에 암호화폐가 인기를 끄니 세금은 거두고 싶은데 자산으로 인정하기는 싫어한다. ‘투자가 아니라 투기’라고 걱정은 내비치되 투자자 보호를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에 대한 언급은 없다. 정부는 내년 1월 1일부터 가상자산으로 얻은 소득 중 250만 원을 넘는 금액에 대해 20%의 세금을 걷는다. 지난달 25일 시행된 특정금융거래정보법(특금법) 개정안에는 가상화폐 거래소가 은행으로부터 종합적 평가를 ..
2021-04-21양한나 기자
기사이미지
[홍성학의 ‘장중일기’-2021년 4월20일 오전 시황]"쉬어가는 구간에 대한 불안감 떨쳐야" 
지수의 움직임은 여전히 제한적이며, 종목들의 시세 또한 아직 연속적이지 않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업종간 종목간 순환 과정은 매일 전개되고 있다. 개장초 원달러환율은 -2원 정도 하락하고 있으며, 점차 시장내 수급구조개선을 위해 우호적인 상황이 조성되고 있다.  전일 반도체 소재, 장비, 부품주의 집단적인 강세가 전개되었지만, 오늘도 이어지지는 못하고 있다. 단기 이식매물 소화를 위한 적절한 휴식을 취할 것이다, 반면, 종목들의 움직임이 개선되는 동안 상대적으로 쉬어온 지수관련 대중주인 금융주와 산업재 종목군의 흐름..
2021-04-20enews2 기자
기사이미지
[이호영의 스마트 경제 에듀②] 자녀 경제교육의 첫 걸음 ‘용돈 관리’
[이호영 글로벌리더십경제교육센터장]지난 수년 간 NGO단체를 통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경제강의를 해왔다. 필자의 활동이 이러하다 보니 주변에서 자녀를 위한 경제교육 문의를 늘 받게 된다.   그만큼 자녀 경제교육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 높다는 뜻인데, 문의를 받다 보면 정작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시도조차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그래서 가장 쉽고 스마트하게 체험할 수 있는, 그리고 경제교육의 첫 걸음인 자녀의 용돈 관리하는 법에 대해 안내하고자 한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스마트..
2021-04-12enews2 기자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