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브이엠씨홀딩스, 中 상용차 1위 업체인 FOTON과 독점 딜러십 체결

증권 입력 2021-04-22 08:25:20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엘브이엠씨홀딩스는 캄보디아 법인이 Foton Motor와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인기차종 5개 모델의 샘플차량 검증이 끝났다고 22일 밝혔다. 초도발주 물량은 5월 중순에 도착하며 현지 공장에서 SKD조립 및 도장 준비과정과 품질체크를 거치면 6월 말부터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사측은 내다봤다. 

 

계약을 체결한 Foton Motor Group은 중국 북경자동차 그룹(BAIC)의 멤버이며 상용차(Commercial Vehicle) 브랜드로 특화돼 전 세계 110개 이상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1996년 설립 후 중국에서 900만대를 생산 판매해 상용차 부문에서 14년 연속 1, 수출부문은 61만대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 측은 기존 보유하고 있는 쇼룸, AS네트워크, 중고차 유통 플랫폼을 이용해 Foton브랜드 판매에서 선점효과를 누릴 수 있고 올 하반기부터는 캄보디아 주요 도시인 시엠립, 시아누크빌을 포함한 지방 거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캄보디아에 진출한 국내대형금융사와 연계된 차별화된 할부금융서비스와 회사가 보유한 지방 126개 딜러를 통해 판매확대에 나선다.

 

캄보디아 법인의 주력 사업은 한국, 일본 브랜드 중고차 판매이며 신차는 쌍용차 딜러십을 보유하고 있다. 캄보디아 신차시장이 확대될 조짐을 보이면서 신차 딜러십의 중요성도 덩달아 커지는 가운데, 엘브이엠씨홀딩스는 승용라인에서도 중국 상위업체 2곳에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는 등 추가 신규 딜러십 확보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캄보디아는 중국계 자본을 중심으로 매년 7%대의 경제성장율을 보여왔다""중국계 인구 유입 확대등으로 중국브랜드 인지도가 높고 중국 상위 업체들의 브랜드가 동남아 쪽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Foton Motor와 협업은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