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창에 들어서는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 눈길

부동산 입력 2021-04-29 10:37:5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남 거창군 거창읍 가지리에 들어서는 '더샵 거창포르시엘'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포스코건설은 경상남도 거창에 더샵 브랜드의 새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주거 브랜드 더샵을 통해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단지를 선보이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전국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2020 시공능력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계단 올라 5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포스코건설은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발표하는 아파트 품질만족지수에서 11년 연속 1위를 기록해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올랐으며, 미국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으로 진행한 브랜드고객충성도조사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아파트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해 3년 연속으로 왕좌를 지킨 바 있다.

 

이 같은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포스코건설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들의 청약 성적도 우수한 편이다. 실제 연내 분양에 나선 신규 단지 5곳이 1순위에서 청약 마감했으며, 이 중 4곳은 두 자릿수 이상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포스코건설은 이달 더샵 거창포르시엘을 선보인다. 더샵 거창포르시엘은 거창군 거창읍 가지리 1323-9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거창에 6년여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데다, 지역 내 첫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지상 최대 27, 7개동, 전용면적 66·84·10946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일반분양은 6642세대 84391세대 10936세대다. 기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형부터 최근 코로나19로 각광받고 있는 대형 면적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더샵 거창포르시엘은 탄탄한 기반시설이 갖춰져 있는 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교통, 학군, 등 주택시장에서 중요시되는 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광주대구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거창IC가 위치하며, 3, 24번 국도도 접근이 용이해 인접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거창읍 시가지를 횡으로 잇는 거열로 이용도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앞에는 거창대성중, 거창중앙고, 대성일고를 비롯해 도보권에 아림초, 거창대성고가 자리한 원스톱 학세권입지를 갖췄다. 아림초 앞 지역 내 유일한 학원가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도 접근이 쉽다.

 

반경 1km 내에는 거창군청, 창원지방법원거창지원, 세무서, 보건소가 위치해 입주민이 손쉽게 이용 가능하며, 하나로마트(거창농협점), 거창시장을 비롯해 다수의 은행도 가깝다. 죽전공원, 거창책읽는공원 등도 가까이 있다.

 

비규제지역에 분양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 별 예치금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 받지 않고 대출 규제도 덜하다. 계약금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한편 더샵 거창포르시엘의 견본주택은 거창군 거창읍 송정리 1090-11에 위치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