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7일부터 청약일정 개시…“수도권 100% 추첨제 공급”

부동산 입력 2021-06-07 10:35:0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옥산리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조감도. [사진=DL이앤씨]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DL이앤씨는 7일부터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옥산리 860번지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연천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1군 브랜드 아파트(민간기준)인데다 1호선이 연장되는 연천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은 지하 1~지상 23, 6개동, 전용면적 59~84, 499가구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별로는 59A 43가구 59B 39가구 74A 86가구 74B 37가구 84A 206가구 84B 88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아파트 공급이 부족한 연천군 내에서 3년만에 선보이는 아파트다. 특히, 1군 건설사의 민간분양은 이번 DL이앤씨의 물량이 최초이다.

 

여기에 e편한세상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특화 평면인 ‘C2 하우스가 적용돼 수요자의 니즈에 따라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이 극대화되는 공간 설계를 선보인다.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는 만큼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의 공기까지 관리해 단지 전체를 아우르며 청정환경을 조성한다.

 

연천군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커뮤니티와 조경 시설도 조성된다. 피트니스, 스크린 골프연습타석(4타석 적용)을 비롯해 라운지카페, 독서실, 스터디룸,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경로당 등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한 커뮤니티가 설치된다.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옥산리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조감도. [사진=DL이앤씨]


여기 더해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추후 가치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오는 2022년 지하철 1호선 연천역이 연장돼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아질 예정이며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 개발로 인근 배후수요도 확대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단지 주변으로는 풍부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연천초, 연천중, 연천고 등 각급 학교를 도보통학 가능하며, 연천군청, 연천공영버스터미널, 연천군법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연천 어린이공원, 옥산근린공원, 현가근린공원, 차탄천 등 자연과 어우러진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고 망곡산 체육공원, 연천종합운동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까지 갖춰져 있다.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은 공급물량 전체가 추첨제로 공급돼 가점이 낮은 수요층들의 당첨기회를 확대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최근 분양되는 단지들은 전용 85이하 중소형 주택형의 경우 추첨제 공급보다 가점제공급의 비율이 높은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은 100% 추첨제 방식으로 공급돼 가점이 낮은 20~30대 수요층이나 이미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수요층들도 당첨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경과한 가입자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한데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만 돼 있다면 2순위 청약신청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요자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의 청약 일정은 오는 6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1순위, 9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15일이며 정당 계약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연천 지역은 새아파트 희소성이 높은데다 연천 최초의 1군 브랜드 단지(민간분양 기준)로 조성되는 만큼 본격적인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주택전시관 개관 이후 방문객들 중 절반은 외부수요층이 몰리는 등 연천뿐만 아닌 광역적인 수요층의 관심도 높은 분위기다라고 밝혔다.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276-12번지에 조성돼 있다. DL이앤씨는 코로나 펜데믹 여파로 주택전시관을 찾기 꺼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사이버주택전시관 운영도 병행하고 있다. 입주는 20235월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