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ESG 문화 정착을 위한 ‘생활 속 ESG 경영 활동’ 눈길

증권 입력 2021-06-15 14:52:06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ESG협의회 운영, 월별 ESG 실천 캠페인 진행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항목별로 다양한 활동 추진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하이투자증권은 환경·사회적 책임·신뢰 확산을 통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실현을 위해생활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ESG 경영 세부 전략 방향으로 친환경 미래로의 금융, 상생과 협업의 열린 문화, 윤리와 투명성을 통한 신뢰를 설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SG 경영과 관련된 사항이 기업문화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각 부서의 실무자 8인으로 구성된 ESG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ESG 경영현안 및 이슈사항에 대해 검토하여 세부 실천 사항 발굴하고 추진한다.

 

또한 ESG협의회 논의를 바탕으로 월별 ESG 실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 22일에는 지구의 날을 맞아 전국 소등 행사에 참여하고자 저녁 8시부터 10분간 서울 및 부산 본사에서 소등행사를 진행했다. 5월에는 부재 시 PC 모니터 끄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디지털기기 사용으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15분 이상 부재 시 모니터가 자동으로 꺼지도록 했다.

 

6월은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워킹 투게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부서별 월간 평균 걸음 수를 비교하는 대항전을 통해 ESG 실천 인식이 사내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ESG 관련 투자 문화 확산을 위해 ESG 관련 금융상품의 공급도 확대하고 있다. 사회책임투자형 신탁과 임대주택 관련 부동산 랩을 판매했으며, ESG 관련 펀드 및 채권 등의 판매 규모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현대오일뱅크 녹색채권 인수단에도 참여했다.

 

하이투자증권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항목별로도 다양한 사항을 추진하고 있는데 환경 관련 사항으로 종이 절약을 위해 지난 4월 창구업무 전자문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또한 고객의 보고서 통보처를 일반우편에서 전자우편 등으로 변경하는 종이절약 캠페인도 상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회 관련 사항으로는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4월에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카드를 제작하여 기부하는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5월에는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향균 용품 전달 행사도 진행했다.

또한, 산학협력을 통한 금융분야 전문인 양성을 위해 대구카톨릭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투자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지배구조 관련 사항으로 윤리와 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난달 3일부터 내부자신고시스템을 외주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ESG 경영과 관련된 사항이 전사에 확산 및 전파될 수 있도록 사내 인트라넷에 ESG전용 게시판을 운영 중이다./grace_rim@sedaily.com

 

하이투자증권 ESG협의회 관계자는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기업 내 ESG 경영과 관련된 문화의 정착은 필수이다라며다양한 생활 속 ESG 경영 활동을 추진하여 사내에 ESG와 관련된 사항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보도본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