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21 제1회 창원 반려동물 문화축제 첫 개최

전국 입력 2021-11-02 17:18:50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 위한 행사, 올해 첫 개최!

창원시는 11월 14일 상복동 소재 펫-빌리지 반려동물 놀이터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돕고 반려동물 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회 창원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창원=이은상기자] 창원시는 1114일 상복동 소재 펫-빌리지 반려동물 놀이터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돕고 반려동물 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1회 창원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어질리티 경기, 체험프로그램, 홍보캠페인 등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주요행사로는 반려동물 행동교정을 주제로 한 이찬종 소장의 토크강연과 펫빌리지 놀이터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어질리티 경기, 산책매너교실, 행동교정 교육을 함께 실시한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무료 건강상담, 무료 부분미용, 반려동물 인식표와 리드줄, 아로마 탈취제를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동물 가족사진촬영,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입양 및 펫티켓 캠페인, 길고양이 공존안내 등이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문화축제에서 펫티켓 홍보, 반려동물 행동상담 등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으로 반려동물친화도시 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계기가 될 전망이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자유롭게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할 수 있고 모든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하고 거리두기 안내를 하며 방역지침에 따라 진행한다.

 

김선민 창원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소통과 동물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라며 많은 창원시민분들이 축제에 방문하여 관람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