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2021 대구 예술인 Festa’ 개최

전국 입력 2021-11-26 12:24:11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구 공연예술 분야 신진 예술가 Showcase’ 지역 청년 예술가 기량 기대

[대구=김정희기자]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 대구예술인지원팀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새로운 시대에 대한 문화예술계의 대비책을 마련하고 우수한 공연예술 분야 신진 예술가를 발굴하는 '대구 예술인 Festa'를 다음 달 9일 2시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개최한다.

‘대구 예술인 Festa’는 뉴 노멀 시대, 문화예술계의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한 포럼, 지역 내 문화예술계 종사자 및 시민들 간의 교류를 위한 ‘Tea-Talk-Time’, ‘대구 공연예술 분야 신진예술가 Showcase’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부여하고 새로운 시대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고자 한다.

오후 2시에 진행되는 포럼은 대구예술발전소 임상우 예술감독이 진행을 맡아 코로나19 이후 맞이하게 되는 뉴 노멀 시대의 예술인복지정책 방향과 메타버스 활용 방안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패널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지원사업부 김석진 부장,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종민 예술인복지센터장, 씽크퓨쳐스 양성식 대표가 참여한다.

포럼이 끝난 후, 무대가 셋팅 되는 시간 동안에는 경직된 분위기를 유연하게 해소하고자 아이스브레이킹 목적의 ‘Tea-Talk-Time’도 운영된다. 문화예술계 상식 퀴즈 풀이 등 레크레이션 행사로 구성된 ‘Tea-Talk-Time’을 통해 지역 공연예술계 종사자 및 문화예술에 관심을 가진 지역 시민들 간의 네트워킹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대구 공연예술 분야 신진예술가 Showcase’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8팀의 쇼케이스 퍼포먼스 영상 촬영 및 제작을 지원하고, 지역 예술계 종사자 및 대구시민들이 참관하는 ‘대구 예술인 Festa’ 본선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현장 심의를 통해 우수팀을 선정해 1위 200만원, 2위 100만원, 3위 50만원의 시상금을 지원 받는다.

이번 ‘대구 예술인 Festa’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부여하며 대면 행사를 통해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지역 내에서도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공연예술계의 활력을 되찾기 위해 많은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가 좋은 시너지가 되어 예술인과 시민들이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기회의 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구 예술인 Festa’는 문화예술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