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수강생 모집

S생활 입력 2022-03-16 09:32:3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지원 직업교육훈련 ‘메타버스 크리에이터(Metaverse Creator)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핵심 분야인 ‘메타버스’ 관련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세부 교육 과정은 메타버스 기초부터 대표적 플랫폼인 제페토∙게더타운 활용 실습,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게임, NFT 활용과 판매까지 메타버스 전 분야에 걸쳐 진행되며, 결과물인 ‘나만의 프로젝트 제작’으로 마무리된다.


이번 과정은 취업 및 창업 의지가 있는 구직 여성 대상의 선발제로 오는 4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총 45일 동안 진행된다. 이공계 관련 전공자 또는 3D그래픽, 코딩 관련 교육 이수자를 우대하며, 총 20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는 메타버스 관련 현장 강사 혹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등 1인 창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 전반의 디지털화로 현실세계와 같은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