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종이 영수증 없앤다…“친환경 경영 드라이브”

부동산 입력 2022-04-26 16:52:43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백화점이 오는 27일부터 종이 영수즙 발급 '제로화'에 나선다. [사진=현대백화점]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현대백화점이 종이 영수증 발급 ‘제로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업계에서는 최초로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8개 아울렛 등 전국 24개 전 점포에서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상품 구매 시 H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는 경우, 종이 영수증 발급은 중단된다. 현대백화점 통합 멤버십 ‘H포인트’나 현대백화점 앱을 통해 전자 영수증만 제공되는 형태다. 


적용 대상은 H포인트 회원 1,200만명 가량이며, 연내 대상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서비스 도입을 위해 올 초 H포인트 앱, 포스 등 관련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달 H포인트 약관을 변경한 바 있다. 


지난 20일부터 시범 운영 중인 디큐브시티와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의 경우, 도입 후 5일 간 종이 영수증 발급량이 전년 동기 대비 80% 가까이 감소했다는 사측의 설명이다. 


현대백화점은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서비스 도입으로 불필요한 종이 낭비와 환경 보호는 물론, 환경호르몬 및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에서 발급된 종이 영수증은 약 1억 6,000만장이다. 이를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할 시 30년산 원목 1,700여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종이 영수증 1장 당 약 3g의 탄소가 발생하는 것을 고려하면, 연간 480톤의 탄소 발생도 절감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환경보호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고객들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친환경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