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도 흰머리 관리”…‘새치 샴푸’ 경쟁

산업·IT 입력 2022-05-12 22:23:52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앵커]

탈모, 새치 등 두피건강에 나이를 불문하고 관심이 커지는 분위깁니다. 이런 상황에서 생활용품 업계에서도 다양한 기능의 샴푸를 내놓으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모습인데요. 김수빈 기잡니다.


[기자]

탈모, 흰머리 등 성별과 나이를 막론하고 두피건강은 전 세대의 공통 관심사가 됐습니다.

젊은 층도 두피 건강에 관심을 가지자 샴푸 시장이 기능성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국내 헤어케어 시장은 2017년 8,000억원에서 지난해 1조3,000억원으로 급성장했습니다.


이 같은 분위기에 생활용품 업계에서는 새치 인구를 겨냥해 다양한 샴푸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탈모 과학 전문 브랜드 ‘려’는 지난달 새치 케어 라인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선보였습니다.


[싱크] 노현진 아모레퍼시픽 려 BM 팀장

"새치 커버라는 본질 속성은 물론, 탈모 두피 모발 케어 기능까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산화 방식으로 염색하지 않고 컬러 코팅 방식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기능성 샴푸인 만큼 업계에서는 최대한 자연적인 기술을 활용해 제조하는 추세입니다.


앞서 지난해 모다모다는 과일이 항산화를 위해 검게 변하는 ‘갈변현상’에 착안한 제품을 선보이며 염색 샴푸 시장에 불을 지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오늘(12일) 봉숭아 물을 들이는 원리에 착안한 샴푸를 출시하며 새치 샴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기능성 샴푸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업계의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경제TV 김수빈입니다. /kimsoup@sedaily.com


[영상취재 임원후 / 영상편집 강현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