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식자재 중개 플랫폼 ‘딜리버리랩’에 전략적 투자
[사진=바로고]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바로고가 식자재 유통으로 사업 영역을 넓힌다.
바로고는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오더히어로’를 운영하는 딜리버리랩과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50억원을 투자, 약 20% 지분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더히어로는 음식점, 주점, 카페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식자재 등을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국내 식자재 유통 구조는 업체별로 취급하는 식자재가 달라 상점주가 상품 별로 개별 주문해야 한다. 각 발주마다 존재하는 최소 주문금액과 배송비로 인해 경제적 부담은 물론 수령 시기가 달라 품질 유지에 어려움이 발생한다.
딜리버리랩은 이 같은 고충을 해결하고자 지역 거점을 활용, 식자재를 일괄 수주해 공급한다. 최소 주문금액이 없어 상점주는 경제적 부담을 덜고, 여러 번에 걸쳐 받던 식자재를 한번에 수령할 수 있다. 중소 유통업체도 상점을 순회할 필요 없이 각 지역 거점에만 입고하면 돼 물류 효율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오더히어로로 들어오는 식자재 주문을 일괄 수주해 처리할 계획"이라며"식자재 유통업체 등이 바로고 지역 거점에 식자재를 입고하면 각 상점으로 배달하는 식"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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