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자연가슴솔루션 공개…"지방이식 생착률 높였다"

산업·IT 입력 2022-06-13 11:03:37 서지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시지바이오 자연가슴솔루션을 적용했을 때의 생착률 변화 이미지. [사진=시지바이오]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가슴 마사지기 벨루나와 SVF 전자동 추출기의 셀유닛을 결합한 자연가슴솔루션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지바이오는 셀유닛과 벨루나를 통한 효과적인 가슴 지방이식을 주제로 한 글로벌 에스테틱 웨비나를 진행해 셀유닛과 벨루나를 활용한 자연가슴솔루션을 공개했다.

 

의료계에 따르면 가슴 지방이식은 환자 본인의 지방을 채취해 가슴에 이식하기 때문에 외부 물질로 인한 이물 반응이 없고 이상 반응 발생률도 낮은 편이다. 또 보형물 삽입 수술과 달리 시술 후 통증이 적고 흉터가 남지 않는다.

그러나 가슴 지방이식의 효과는 이식된 지방세포가 가슴 조직에 잘 안착할 수 있는 비율인 생착률에 기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병원에서는 지방 조직에서 추출한 줄기세포가 포함된 세포집단인 SVF를 함께 이식하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이와 같은 가슴 지방이식 과정에 착안한 자연가슴솔루션을 개발했다. 자연가슴솔루션이란, 환자가 가정에서 자가 지방이식을 통한 가슴 확대 시술 전에 벨루나를 통한 케어를 적용하고, 의료진은 셀유닛을 통해 고수율의 SVF를 전자동으로 추출함으로써 시술 효과를 높이는 가슴 확대 솔루션을 말한다.

시지바이오에 따르면 시술 전 벨루나를 적용하면 벨루나가 가슴방을 늘려주고 가슴 조직을 부드럽게 해주면서 지방이 잘 주입될 수 있도록 한다. 또 셀유닛을 통해 양질의 SVF를 추출해 지방과 같이 이식하면서 일반 지방이식 대비 생착률을 높여준다.

지방이식 간 평균 생착률을 비교해보면 단순 자가 지방이식 시에는 30~50% 수준에 불과하며, SVF 자가 지방이식은 75%로 나타난다. 그러나 벨루나 적용 후 SVF 지방이식을 수행할 경우 생착률은 85%에 달한다.

벨루나는 여성 전용 가슴마사지기로 음압을 이용해 조직에 지속적인 자극을 가하면 조직 형태가 서서히 변경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셀유닛은 의료진이 환자로부터 추출한 지방조직에서 줄기세포가 포함된 SVF를 원신분리기법을 이용해 분리 및 정제하는 의료기기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자연가슴솔루션은 가슴 지방이식 전에 벨루나를 적용해 지방이 살아남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추가로 SVF 추출 및 이식을 통해 생착률을 높였다자연가슴솔루션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자연 가슴에 대한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