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대표 캐릭터 무너 활용한 NFT 2차 판매…업계 최초

산업·IT 입력 2022-08-28 09:00:00 김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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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너NFT를 소개하고 있는 임직원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LG유플러스가 오는 9월 5일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로 만든 ‘무너NFT’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이 2차 판매인 무너NFT는 총 1,000개를 발행하며, 이 중 100개는 자사 마케팅에 사용하고, 900개를 고객에게 판매한다. 


NFT 구매에는 가상화폐인 ‘클레이튼’이 사용되며, 구매한 NFT는 ‘오픈씨’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판매 수익은 전액 기부된다.


앞서 지난 5월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최초로 무너NFT를 판매한 바 있다. 발행분은 2초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LG유플러스는 이같은 무너NFT에 대한 높은 고객 관심을 확인하고, 발행 수량을 늘려 2차 NFT 판매를 결정했다.


무너NFT는 일주일동안 직장인이 느끼는 감정을 무너의 색깔과 헤어스타일 등으로 표현했다. 월요병으로 힘들어하는 ‘월요일 반전무너’, 행복한 주말을 보내는 ‘일요일 무너’ 등 각각 요일·감정·색상에 따라 다르게 구성됐으며, 구매 고객은 900개의 각기 다른 NFT 중 랜덤으로 한 가지를 구매할 수 있다.


무너 NFT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9월 5일 19시부터 21시까지 300개, 22시부터 00시까지 600개가 판매된다. 19시 발행되는 NFT는 지난 5월 1차 판매에서 무너NFT를 구매한 고객과 22일 진행된 SNS 이벤트 당첨 고객을 대상으로 1인당 1개씩 구매할 수 있다. 22시에 판매되는 NFT는 인당 최대 5개까지 선착순으로 누구나 구매 가능하다.


장준영 LG유플러스 IMC담당은 “무너NFT가 MZ세대 고객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유플러스만의 색 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다양한 오프라인 캐릭터 체험과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 일상 속 즐거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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