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證 “LG화학, 첨단소재부문 영업이익 1조원 상회 전망”

증권 입력 2022-10-05 08:19:36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IBK투자증권은 5일 LG화학에 대해 “올해 첨단소재부문의 영업이익이 작년 대비 379.8% 증가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4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이동욱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회사의 올해 첨단소재부문 영업이익은 1조1,179억원으로 작년 대비 379.8% 증가할 전망”이라며 “주력 제품인 양극재의 실적 개선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사의 양극재 사업은 증설 효과 반영 및 전방 전기차 업체 생산 확대로 판매량이 동시에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청주 4공장 증설분 가동으로 물량 증가 효과가 추가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동욱 연구원은 “또한 LFP 대비 하이니켈 NCM 양극재의 수익성 개선도 동사 양극재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NCM 양극재도 리튬 가격 급등에 따른 원가 상승 요인이 존재하고 있으나, 리튬 대비 투입 원단위가 약 4배 수준인 전구체의 가격 하락으로 오히려 스프레드는 개선세에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사는 자체·자회사와의 협력을 통하여 업스트림 지분투자·장기공급계약 체결·리사이클 체계 구축으로 경쟁사 대비 낮은 메탈가 투입이 예상된다”며 “참고로 삼원계 대비 20% 이상 낮게 형성되어 있던 중국 LFP 배터리팩 가격은 현재 가격 차이가 7% 수준에 불과하다”고 진단했다.


한편 “북미 배터리 시장은 2030년까지 수급 타이트 현상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LG에너지솔 루션을 비롯한 국내 업체들의 공격적 증설에도 불구하고, OEM 업체들의 전기차 생 산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고, 미국의 전기차 보조금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LG에 너지솔루션은 미국 자동차 Big 3인 GM·Ford·Stellantis에 모두 공급하고 있어 경 쟁사 대비 미국 점유율을 빠르게 올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최근 동사의 고객사인 현대차·혼다의 투자 확대도 미국 정부의 움직임을 반영한 결정으로 보인다”고 전했다./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