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제5회 부산마리나셰프챌린지 동시 개최

전국 입력 2022-10-18 12:19:28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50개 부스 운영, 500여 명 선수 참가, 부산음식100년사, 식품기업관 등 부산·세계음식문화 홍조

세계조리사연맹(WACS) 인준 요리경연과 셰프 요리 시식 체험 등

제19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제5회 부산마리나셰프챌린지 포스터.[사진 제공=부산시]

[부산=김정옥 기자]10월 미식 도시 부산에 빠지다! 부산음식(B-food) 축제의 향연, ‘19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BIFE 2022)’5회 부산마리나셰프챌린지대회(BMCC 2022)’21~23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코로나193년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미식 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문화 행사다.

 

올해는 두 개의 음식문화 행사를 동시에 개최해 부산·글로벌 음식문화 프로그램과 요리경연 등 관람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올해 19회째를 맞는 부산국제음식박람회는 시가 주최하고 한국외식업중앙회 부산시지회가 주관하며 맛의 향연 미래를 열다를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2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부산과 세계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둘러볼 수 있는 부산음식100년사 전시관, 밀키트관, 식품기업관, 부산술전시관, 부산우수식품관, 아세안 특별관, 뉴질랜드 특별관 등 150여개의 전시·홍보부스가 상시 운영된다.

 

특히 아세안 특별관에서는 아세안문화원과 함께하는 아세안 10개국 식품전, 쿠킹시연·시식을 비롯해 전통의상 체험, 아세안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한-뉴질랜드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뉴질랜드 특별관에서는 뉴질랜드 대표 식품 전시·시식과 관광지, 수교배경 등을 소개하는 홍보자료 등을 통해 뉴질랜드 음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박람회의 메인무대에서는
TV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를 통해 얼굴을 알린 유현수 한식 셰프와 정지선, 최형진 중식 셰프의 라이브 쿠킹쇼가 열린다.

 

이와 함께 인도네시아·베트남 전통공연, 난타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시간대별로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쿠킹클래스존에서는 떡샌드위치 만들기, 나만의 접시만들기, 사찰음식 체험, 전통장을 활용한 요리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부산 우수식품관에서는 16개사 43개 품목의 우수식품 인증 제품 소개와 시식·판매 행사가 마련된다.

 

부산마리나셰프챌린지

 

박람회와 동시에 열리는 부산마리나셰프챌린지는 시가 주최하고 한국조리사중앙회 부산시지회가 주관하며 최고의 셰프에 도전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다.

 

세계조리사연맹(WACS)의 인준을 받아 국제적 기준에 따라 진행되는 요리 대회로 조리학과 학생, 일반 셰프가 참여한다.

 

경연은 4개의 실시간(라이브) 경연과 1개의 전시 경연 등 총 5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부산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개발, 데코레이션 디저트, 푸드카빙(식품조각) 등 부문별 경연 주제를 두고 500여 명의 선수가 경합을 겨룬다.

 

국제적 기준에 따라 진행되는 대회인 만큼 태국, 싱가폴, 마카오 등 해외 초청 심사위원을 포함한 국내외 국제심사관 10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함으로 대회의 신뢰도 제고는 물론 전문가의 깊이 있는 심사평을 들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1~23일에는 셰프들만이 가진 특별한 레시피로 요리한 음식을 대회장에서 직접 시식해 볼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세계·음식·문화가 한 곳에서 펼쳐지는 부산국제음식박람회와 국제기준의 요리경연대회 부산마리나셰프챌린지가 올해 동시에 개최돼 예년 대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의 도시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식 도시 부산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