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분양 중

부동산 입력 2022-10-28 08:51:46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DL이앤씨는 전라북도 군산시 구암동 일원에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군산 내 선호 주거지역인 디오션시티와 인접해 있다. 디오션시티는 현재 5개 블록, 총 4,421가구 규모로 조성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1차(854가구)’,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차(423가구)’ 등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가 대거 공급돼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와 함께 2,000여 가구의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군산시는 최근 새만금 국책사업, 군산신역세권 택지개발사업 등 다양한 개발 사업들로 활력을 되찾고 있다. 우선, 지난해 12월 예비타당성조사 심의를 통과한 새만금신항 항만개발 사업(‘26년 완공 계획)을 포함, 새만금항 인입철도 건설사업(’27년 개통 계획), 새만금국제공항 개발사업(‘29년 개항 계획) 등이 완성될 경우 70만여 명의 인구 유입이 이뤄져 군산시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향후 새만금지역의 민간투자 유치 촉진, 전북권 경제활력 제고, 동남아 등과의 접근성 향상,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지로서의 경쟁력 강화 효과가 예상된다. 


단지 앞 구암로와 21번 국도를 통해 군산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반경 2km 내에 군산역,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이와 함께 군산 내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반경 약 14km 거리에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군산공장 등 210개(‘22년 1분기 기준)의 기업들이 입주해있는 군산국가산업단지와 629개 기업이 입주한 군산2국가산업단지가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를 보면 이 곳에는 총 1만1,432명이 근무하고 있다. 또 반경 약 8km 거리에는 CJ제일제당 군산공장 등 67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군산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는 총 5,210명이 근무 중이다.


단지 주변 생활·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반경 1km 내에 전북 최대 규모인 롯데몰 군산점이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군산점, 롯데시네마 군산몰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 군산시청, 군산경찰서,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군산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남측 사정동 일원에는 군산전북대학교병원이 들어설 계획이다. 아울러 경포초, 구암초, 금빛초, 군산제일중, 군산제일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고 올해 8월 개관한 금강도서관이 도보권에 위치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군산시 최초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안방 발코니에 놓여 있던 세탁기를 별도 세탁실로 옮겨 한밤중의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가사 동선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세탁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일부 세대 제외)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다. 주방에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가 조성돼 부피가 큰 물품들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전 세대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된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가 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일부 동에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서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되어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설치돼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지상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이 미세먼지와 외기 유입을 차단하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이 유지된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 건강을 위한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미니짐 등이 조성되며 게스트하우스, 패밀리 시네마가 들어선다. 이외에도 유아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과 개인독서실 및 오피스, 스터디룸을 갖춘 에듀센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냉·난방 시스템을 갖춘 키즈스테이션이 마련된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중심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속 휴게정원 ’미스티 포레‘,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군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디오션시티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데다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여기에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되며 비규제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의 주택전시관은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 일원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