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팬 리포터 3기 우수패널 시상식

금융 입력 2022-12-08 17:14:40 김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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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연기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이 우리 팬 리포터 및 직원 서포터즈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우리은행이 고객, 은행 간 소통채널 ‘우리 팬 리포터’ 3기 우수패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2020년부터 운영 중인‘우리 팬 리포터’는 금융소비자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피해 예방 관련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지난 4월 선발된 ‘우리 팬 리포터’ 3기는 세 차례의 정기 간담회를 열어 우리원(WON)뱅킹 이용 프로세스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비대면 가입 절차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를 통해 '계좌 개설 없는 비대면 회원가입 절차 신설', '위험자산 투자 관련 유의사항 사전안내 기능 신설' 등 총 25개의 제안 과제가 채택됐다.

 

특히 올해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패널을 선발해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 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소통해왔다.

 

또 이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합동으로 운영하는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패널 간담회를 동시 개최해 ‘우리 팬 리포터’가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금융당국에 바라는 건의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한 금융을 위해 고객 참여형 제도를 지속 확대하고 빈틈없는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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