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템온,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 ‘T-4’ 등급 획득

S경제 입력 2023-01-09 08:08:56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 벤처기업 ㈜스템온이 국가공인 기술 신용평가기관인 NICE평가정보 기술 신용평가(TCB)에서 우수기업 인증 ’T-4’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NICE평가정보의 기술등급평가(Tech Credit Bureau)는 경영역량,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신용평점과 평가액을 산출, T-1~10까지 총 10등급으로 구분된다. 


스템온이 획득한 T-4 등급은 상위 기술력 기업에 해당하며,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코스닥, 우수중소기업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것을 의미한다. 또한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에 해당한다. 


이번 기술 평가를 통해 스템온은 엑소좀 기반 세포치료제 개발 기술 분야에서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김순학 스템온 대표는 “디지털 세포 리프로그래밍 유도 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며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력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끊임없는 도전과 연구로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설립한 스템온은 초음파를 이용해 외부환경을 피부 섬유아 세포내로 유입시켜 환경 특성에 맞는 세포 리프로그래밍(EntrⓇ)을 유도하는 기술을 개발,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난치성 질환을 위한 세포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특히 초음파와 환경인자조절을 이용한 다양한 세포리프로그래밍 기술과 그 과정에서 환경 특성에 맞는 재생 단백질이 포함된 다양한 기능성 엑소좀을 개발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