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공공임대 가스안전차단기 무상 설치 지원

전국 입력 2023-04-28 11:54:13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가스안전관리자격 취득 전문기사가 전 세대 방문설치, 안전성 제고

생활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 시행 … 안전취약계층 보호

가스안전 전문기사가 가스안전차단기를 점검하고 있다.[사진 제공=BMC]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사(BMC)는 공공임대아파트 233세대(구포도시 103세대, 도시두송 130세대)를 대상으로 가스안전차단기를 무상 설치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가스안전차단기는 가스 사용 후 설정한 시간을 경과하거나 이상온도가 감지되면 열려있는 밸브를 자동으로 잠가 가스공급을 차단하는 것이다.

 

특히 고령자가 많은 공공임대아파트 세대내 꼭 필요한 생활안전장치다.

 

이 제품은 한국가스안전공사로부터 안전성 검증을 완료한 제품으로 마그네틱 커버가 장착돼 있어 별도 장비 없이 손쉬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

 

BMC는 지난 13일 가스안전차단기 설치 지원 사업에 착수했다.

 

따라서 가스안전관리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기사가 이달 말까지 모든 세대를 직접 방문해 설치 지원 및 사용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BMC는 노인 및 어린이 등 가정 내 안전 취약계층으로 인한 생활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국민임대아파트(남부민풀리페) 전 세대(782가구)에 접지형 콘센트 안전커버를 지원한 바 있다.

 

이는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나 멀티탭에 장착해 유아 및 어린이들의 감전을 예방하고 먼지 침투로 인한 누전 또는 합선 등의 고장과 화재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김용학 BMC 사장은 이번 가스안전차단기 설치 지원 활동이 가스장치 취급 부주의로 인한 가스 사고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안전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