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일 비 오는 어린이날…“아빠! 우리 어디가?”

산업·IT 입력 2023-05-04 19:01:12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어린이날인 내일(5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야외 행사를 준비 중이던 단체들은 급하게 행사 날짜를 미루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는데요. 궂은 날씨에 백화점이나 영화관을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은 오히려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기상청은 오늘 오후부터 전국적으로 내리기 시작하는 비가 어린이날인 내일(5일) 하루종일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특히 일부 지역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질 정도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돼 나들이를 기대하던 어린이들의 마음에도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엔데믹 후 첫 어린이날을 맞아 야외 행사를 준비하던 지자체와 테마파크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어린이날 당일 '책 읽는 서울광장'에 9m 높이의 '핑크퐁' 조형물을 세우고 미끄럼 에어바운스 등 놀이기구를 설치할 예정이었지만 우천 예보로 일정을 주말로 미뤘습니다. 성남시청은 어린이날 행사를 전면 취소했습니다.


어린이날 대목 맞이에 분주했던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들도 울상을 짓고 있습니다.


기구별 운영 지침이 다르기 때문에 비가 온다고 해서 놀이기구의 운행이 완전히 중단되는 것은 아니지만, 강수확률 80%를 웃도는 비 예보에 테마파크를 찾는 발길은 확연히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비 소식에 백화점, 영화관 등을 찾는 고객들은 오히려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맘카페 등 커뮤니티에 올라온 어린이날 관련 게시물을 보면 백화점, 영화관 등 실내 시설 방문을 예고하는 댓글들이 심심찮게 등장합니다.


백화점과 영화관 역시 어린이날 손님맞이에 한창인 모습입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에서는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개최하고, 부산 센텀시티점은 오락기계 30여 개를 모은 '신세계오락실'을 선보입니다. 더현대 서울은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CGV와 롯데시네마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등을 전면에 내세우며 어린이 관람객 유치에 힘쓰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이호진입니다. /hojinlee97@sedaily.com


[영상취재 김서진 /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