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벨리곰 뜬다…DDP, ‘디자인 놀이동산’ 개최

산업·IT 입력 2023-05-04 19:06:12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영화상영·콘서트에 캐릭터 퍼레이드 진행

어린이 위한 프로그램 즐비…중부경찰서 협업

인근 상권과 공동 프로모션…“참여사 확대”

[앵커]

서울디자인재단이 어린이날을 맞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대형 놀이동산을 만들었습니다. 캐릭터 퍼레이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눈길을 끄는데요. 윤혜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DDP에 들어선 회전목마.

시민들이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101번째 어린이날을 맞아 오늘(4일)부터 7일까지 ‘DDP 봄 축제: 디자인 놀이동산’을 운영합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봄 축제는 야외 시네마와 콘서트, ‘쿠키런’, ‘벨리곰’ 등 유명 캐릭터 퍼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인터뷰] 김윤희 서울디자인재단 전시사업실 실장

“이번 행사는 특별히 저희가 DDP를 거대한 놀이동산으로 꾸며봤는데요. 코로나로 가족들이 야외 활동을 많이 못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재단은 이런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준비를 했으니까…”


행사기간 마술, 악기 공연 등 다양한 거리아티스트들의 1일 교실도 운영됩니다. 어린이를 위한 그림대회와 요리 체험 프로그램 등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경찰 캐릭터 포토존과 기마대 퍼레이드 등의 볼거리도 마련됩니다.


이번 행사는 DDP, 동대문 인근 상권과 ‘동대문 슈퍼 패스’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쿠폰북을 통해 시민들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입니다. 재단은 앞으로 참여사를 늘려 가을, 겨울 시즌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안재선 서울디자인재단 산업지원실 실장

“최근에 대기업 IP로 인기가 있는 ‘벨리곰’과 협업을 해서 저희 DDP스토어에 있는 중소기업들과 콜라보하는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고요. 가정의 달을 맞아서 시민들에게 벨리곰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고…”


[스탠딩]

“서울디자인재단은 기업, 기관들과 협력해 디자인 문화 확산을 위한 선한 영향력을 넓히는 데 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서울경제TV 윤혜림입니다.”/grace_rim@sedaily.com


[영상취재 신현민 /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