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커피믹스 2종’ 올해 1분기 매출 약 90% 증가
이디야 커피믹스 제품 사진.[사진=이디야커피]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이디야커피는 자체 개발한 ‘커피믹스 2종’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0년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의 기술력을 통해 ‘커피믹스 2종’(▲스페셜 모카블렌드, ▲스페셜 골드블렌드)을 출시했다.
지난해 4월에는 창사 이래 최초로 미국 수출길에도 올랐다. 첫 수출길에 오른 직후 600만 스틱이 판매됐으며, 이후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갔다. 특히 지난해에는 ‘커피믹스 2종’의 해외 수출 매출 또한 약 150%가량 증가했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커피믹스 2종’의 몽골 내 수출 채널을 기존 CU 편의점에서 로컬 식료품점까지 확대하며 현지인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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