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3 부산푸드필름페스타, 6월 30일 영화의 전당에서 개막

전국 입력 2023-06-26 12:01:54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일반 관객 2000명 선착순 무료입장

‘빵, 행복을 굽다’등다양한 빵 이야기와 관련된 영화 총 9편 상영

2023 부산푸드필름페스타 포스터.[사진 제공=부산시]

 [부산=김정옥 기자]영화에 음식의 맛을 더한 특별한 축제 ‘2023 부산푸드필름페스타(Busan Food Film Festa, 이하 BFFF)’30오프닝나이트(Opening Night)’를 시작으로 3일간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2023 BFFF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나이트30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올해의 메인 주제 및 프로그램 소개 세레나데의 뮤지컬주제공연 개막작 입천장 까지도록 와그작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2000명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 행복을 굽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2023 BFFF에는 세 개 부문(블랑제리, 파티스리, 무비 다이닝)으로 나눠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장르의 영화 9편을 선보인다.

 

또 영화 상영 전 영화 속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사전에 들을 수 있는 BFFF의 프로그래머들과 함께하는 영화 가이드 쿡톡을 시작으로 영화 속 음식을 직접 맛보고 알아보는 미식클래스 푸드테라스’,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 나이트크루즈 푸드테라스가 올해도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별바다부산 나이트푸드테라스로 명칭을 변경해 시민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화제의 미공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인 주주(主酒)클럽’, 트렌디한 푸드트럭과 이색적인 음식점들의 팝업스토어 푸드존을 운영한다.

 

올해의 주제에 맞춰 부산을 대표하는 제과 명장인 이흥용 명장을 초청해 재미있는 푸드 콘텐츠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야외광장에서도 테마존, 푸드존, 푸드트럭, 플리마켓, 포트럭 테이블 등 관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다채로운 부대행사들이 진행된다.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관객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포트럭 테이블에서는 현장에서 구매하거나 직접 가지고 온 음식을 다양한 공연과 행사, 영화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올해 처음으로 부산의 우수한 수산물을 선보이고 홍보할 수 있는 수산물 안전에 대한 홍보 및 특화상품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테마존에서는 주제인 에 맞춰 부산을 비롯한 전국의 유명 블랑제리와 파티스리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만나볼 수 있다.

 

2023 BFFF 상영작 및 프로그램은 영화의전당 누리집(http://www.dureraum.org) 또는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페이스북: www.facebook.com/busanfoodfilmfesta, 인스타그램: @busanfoodfilmfesta)에서 만날 수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