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DK ‘라피아노’ 브랜드, 전국으로 영토 확장

부동산 입력 2023-06-28 09:17:06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수도권을 중심으로 ‘라피아노’를 공급해오던 디벨로퍼 RBDK(알비디케이)가 최근 전국으로 브랜드 영토를 확장하면서 주택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라피아노’는 디벨로퍼 알비디케이(RBDK)의 단지형 주택 브랜드다. 세대간 층간 소음 예방, 넓은 서비스 면적 등 독립적인 단독주택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지하주차장, 커뮤니티 시설 등 공동주택의 장점을 확보한 주거 형태로 집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20 스마트 건설대상 △2020 한국건축문화대상 △2020 그린하우징 어워드 고객만족대상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2022 조선일보 선정 미래건축문화대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통해 높은 상품성 및 선호도를 입증하기도 했다.


라피아노는 2017년 김포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여러 사업지에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주요 사업지를 살펴보면 파주 운정, 고양 삼송, 인천 청라, 경기 의왕 등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는 2021년 10월 충남 ‘라피아노 천안아산’을 시작으로 대전 ‘대전둔산 주상복합 오피스텔’, 부산 ‘부산온천 라피아노’ 등 지방까지 세력을 넓히는 모습이다.


특히 단순한 주거의 기능을 넘어 홈 오피스, 홈 카페, 홈 트레이닝, 홈 캠핑 등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특화 설계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주택 시장에서 수요자들이 주거지 선택 시 브랜드를 고려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디벨로퍼 알비디케이의 주택 브랜드 라피아노가 전국 각지로 영토를 확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