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 합병…“사업간 시너지 창출”

산업·IT 입력 2023-07-03 16:24:23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규 사업확장·해외사업 확대에 강력한 입지 확보

기존 주주 가치 향상·경영구조 개선 통해 시너지 극대화

[사진=라온시큐어]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IT 통합 보안·인증기업 라온시큐어가 사업 역량의 집중과 글로벌 사업의 확대, 경영구조 개선을 위해 자회사인 라온화이트햇을 흡수합병하겠다고 3일 밝혔다. IT보안·인증 전문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라온시큐어는 지난 6월 30일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을 흡수합병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존속회사는 라온시큐어, 소멸회사는 라온화이트햇이다. 예정합병기일은 오는 12월 1일이며, 합병 완료 후 경영권 변동이나 최대주주 변경은 없다.


소멸회사인 라온화이트햇은 최고 수준의 화이트해커 서비스, 안정적인 수익기반의 통신사, 금융사 연계 인증서비스 및 최근 각광 받는 블록체인 응용 서비스분야에 우수한 실적을 내고 있는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매년 안정적인 영업이익이 발생하고 있다. 2022년에는 매출 192억원, 영업이익 36억원의 실적을 달성하였고, 2023년 1분기 말 현재 140.8억원의 이익잉여금 및 자본금과 128.1억원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우량한 기업이다.  


이번 합병으로 존속회사인 라온시큐어는 더욱 우량한 재무구조를 갖출 수 있으며,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인적·물적 자원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회사의 재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일본과 미국 지역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는 라온시큐어의 ‘생체인증(FIDO)기반 보안 솔루션’ 사업과 라온화이트햇의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 지역으로 진출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증명 (DID, Decentralized Identity) 인증서비스’ 사업을 통합하여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빠른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존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합병회사인 라온시큐어가 보유하고 있는 피합병회사 라온화이트햇의 주식 (49.82%)에 대해서는 신주발행을 하지 않기로 함으로써 주주 가치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가 예상된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IT 인증서비스 분야에서 저평가되고 있는 라온화이트햇을 흡수합병함으로써 라온시큐어의 사업분야를 보안솔루션뿐이 아닌, IT 인증 서비스 사업으로 확대 강화하고, 사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