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냄,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커뮤니티 브랜드 ‘고:요’ 론칭

산업·IT 입력 2023-09-22 13:08:08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고요 브랜드 로고.[사진=지냄]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기업 지냄은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커뮤니티 브랜드 :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요는 지냄이 주력하는 시니어 사업을 이끌 새 브랜드다. 다가오는 초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5070 액티브 시니어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는 토탈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브랜드 이름은 해석에 따라서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다. :요는 액티브 시니어가 힘차게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의 ! 영앤올드(Go! Young & Old)’의 약자이며, 동시에 조용하고 잠잠한 상태를 뜻하는 사전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브랜드 로고는 고:요의 영문(GOYO)을 행운의 상징인 네잎클로버로 형상화 했으며, 각 이파리에는 브랜드의 4가지 핵심 철학이 담겨 있다. 글자를 감싸고 있는 팔각은 동양 철학에서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공간을 상징하는 것으로, :요를 통해 일상에 필요한 활력을 채울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요의 4가지 핵심 철학은 스스로의 몸 상태를 알아가는 공감’, 건강한 삶을 살아갈 나를 만나는 경험’, 신체에 쌓인 스트레스와 독소를 내보내는 비움’, 몸과 마음에 필요한 것을 얻는 채움이다. 이를 종합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홀리스틱 케어(holistic care)를 추구한다.

 

지냄은 고:요의 브랜딩 및 서비스 경쟁력을 위해 건강, 피트니스, 푸드, 뷰티, 수면, 마음 챙김 등 웰니스를 책임지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개인 맞춤형 운동, 메디컬 테라피, 스파, 식단 관리, 컨시어즈 서비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요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요 웰니스 센터, :요 웰니스 아카데미 등 세부 사업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그 첫번째로 현장에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웰니스 센터 1호점 오픈을 눈앞에 두고 있다. 향후에는 시니어 타운 개발 및 운영과 주거 커뮤니티까지 고:요 브랜드를 확장해 에이징 인 플레이스(Aging in Place, 살던 곳에서 보내는 노후생활)를 실현하겠다는 포부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