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대표단”, 미국시장 판로 확대 위해 나선다

전국 입력 2023-10-04 10:10:17 강원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판로 확대를 위해 뉴욕, LA 등 방문

수출상담회, 한인마트 특판행사 판촉활동, 수출업무협약 등에 나서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강원순 기자]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한 원주시 대표단이 원주시 기업의 미국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내일(5일)부터 14일까지 8박 10일의 일정으로 미국 방문길에 오른다고 4일 밝혔다. 


원주시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원주시 대표단의 미국 방문은 지난 7월 10일 LA한인축제재단(이사장 배무한)에서 원강수 원주시장을 초청하면서 이루어졌다.


시는 이번 방문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과 함께 기관 간 수출업무협약 MOU체결 등 향후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첫 일정인 해외 유력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뉴욕 현지시간 10월 6일 오전 10시에 열리며, 신한류 K-food, K-beauty 트렌드에 발맞춰 식품과 화장품 미용기기 등 각종 생활용품 및 소비재 위주의 관내 우수기업 6개사가 참여한다


이어 뉴욕 한남체인을 통한 대형 한인마트 특판행사에는 9개사 21개 품목이 참가하며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한 원주시 대표단이 특판행사 판촉 활동에 나선다. 


이를 위해 소비자가 가장 많은 주말 오후 시간 대를 선정하여 10월 7일 오후 4시 원주시 기업의 우수한 제품 및 원주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9일은 뉴욕한인경제인협회(회장 유정학), 11일 세계한인 무역협회 LA지회(지회장 에드워드 손)를 방문하여 원주시 제품의 미국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협약 내용에는 미국 내 유통 촉진을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과 미국 시장 동향에 대한 정보교류 등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및 협력 사항 등이 담겨있다.


12일은 LA한인축제를 방문한다. 


LA한인축제는 올해 50주년을 맞이하는 대단위 행사로 LA 산마리노에 위치한 서울국제공원에서 매년 개최되며, 이날 원주시는 원주관과 강원특별자치도관에 총 3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강원특별자치도 뉴욕도민회(회장 김영환)에서 뉴욕시장 개척에 대해 원강수 원주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며, 뉴욕과 LA 한인 라디오방송에 원강수 원주시장 직접 출연해 ‘보이는 라디오 인터뷰’를 진행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신한류가 K-pop을 넘어 K-food, K-beauty로 확대되며 미국 내 한국제품은 현지인들에게 점점 더 각광을 받고 있다.”며, “원주시는 이러한 흐름에 맞춘 수출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최선을 다해 관내 기업의 우수제품을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