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최고급 주거단지 ‘오르펜트 해운대’ 첫 선

부동산 입력 2023-10-31 13:41:51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르펜트 해운대’ 투시도. [사진=파이엇디벨롭먼트]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파이엇디벨롭먼트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 일원에 ‘오르펜트 해운대’ 를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7층 ~ 지상 29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350 ~ 778㎡ 총 82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오르펜트 해운대가 들어서는 해운대구는 서울 강남 및 용산구와 더불어 국내를 대표하는 부촌 중 하나로 꼽힌다. 부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최고급 주거시설이 잇따라 공급되고 있는데다, 슈퍼카 매장 등이 즐비한 이른바 ‘부산의 도산대로’ 로 평가되고 있다. 문화·비즈니스·쇼핑·레저·교육 등 각종 인프라가 집적돼 있는 부산의 중심지로, 입주와 동시에 양질의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영 앤 리치’ 는 물론, 고소득 전문직 사이에서 선호 주거지역으로 꼽힌다.


단지명인 ‘오르펜트’ 는 히브리어로 ‘빛, 빛내다’ 는 뜻과, 프랑스어의 ‘황금, 재산’·영어의 ‘신비로운, 매혹적인’ 등 3가지 중의적인 의미를 지닌 ‘오르’ 와 펜트하우스의 합성어다. 기존 국내에 공급된 고급 주거시설을 넘어서는 한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단지 외부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등을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 중 한명인 장 미셸 빌모트 (Jean-Michel Wilmotte) 와의 협업을 통해, 직선과 창이 조화된 독특한 파사드 디자인을 적용하게 된다. 이를 통해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해운대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하는 심미적인 건축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생활공간 내부는 다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슈퍼 펜트하우스·듀플렉스 펜트하우스·단층형 펜트하우스 등 3개 타입으로 구성하며, 입주민들이 취향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설계도 도입한다. 아울러, 차량 전용 리프트를 통해 주거공간 내부에 주차할 수 있는 스카이 개러지가 도입돼, 차량을 집 안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 호실에 풀 발코니가 적용돼 사계절 내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부산의 파노라마 시티뷰와 오션뷰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슈퍼 펜트하우스 타입의 경우 테라스 및 옥상정원이 조성돼 프라이빗하면서도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도 가능하다. 


세계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도 주목된다. 전시공간도 마련돼 입주민들은 단지 내부에서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국내 최초로 국제 규격의 실내 테니스 코트와 피트니스·필라테스·에스테틱·사우나·수영장·다이닝 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 등 입주민들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도 다수 마련된다. 옥상 루프탑에는 인피니티풀도 들어선다.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 및 첨단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선상파티 및 레저 등 차별화된 경험을 위한 요트 대여 서비스가 제공된다. 생활공간 청소와 세탁·정돈 등 하우스 서비스를 비롯, 아트 큐레이팅·생활편의·차량 의전·주차 대행 등 편의 서비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메이드 로봇 등 스마트 IoT 시스템을 통한 통합 리빙 플랫폼을 구축,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원에 마련된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