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량용 웹OS 첫선…“GV80서 OTT 봐요”

산업·IT 입력 2023-11-01 19:29:56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G전자, GV80 신모델에 차량용 웹OS 공급

“차에서도 즐기는 스마트TV…UX 최적화”

LG전자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까지 차별화”

“서비스 안정화·고도화 집중…시장 확대 속도”

[앵커]

LG전자가 처음으로 차량용 웹OS(webOS) 콘텐츠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제네시스 신모델에 공급하기로 한 건데요. LG전자는 이를 계기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입니다. 윤혜림 기자입니다.


[기자]

차 안에서 유튜브 영상과 OTT의 인기 영화와 드라마까지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LG전자가 차량에 특화된 인포테인먼트(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을 공개했습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3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현대차·기아, 유튜브와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을 위한 협력에 나섰습니다.

2024년형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 신모델에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을 적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급한다는 겁니다.


웹OS는 전 세계 2억대에 달하는 LG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운영 체제입니다. LG전자는 이 생태계를 통해 차량 탑승객이 유튜브를 비롯한 OTT 콘텐츠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사용자경험, 즉 UX를 최적화시키는 등 차량 특화 웹OS를 개발했습니다.


[인터뷰] 민홍기 LG전자 VS경영전략담당(상무)

“웹OS 플랫폼은 이미 전 세계 LG TV의 2억대 넘게 활성화돼서 쓰고 있는 플랫폼이라서 자동차에 이걸 적용했을 때 고객들이 추가적으로 많은 노력 없이 서비스되고 있는 것들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3’에서 모빌리티 산업과 미래 비전 등을 소개한 바 있습니다. 특히 TV와 생활가전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공간을 차량으로 확대해 도로 위에서 보내는 시간까지 차별화시키겠단 전략을 내놨습니다.


LG전자는 서비스를 안정화시키고 고도화하는 데 집중하는 한편 이번 현대차·기아를 시작으로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윤혜림입니다. /grace_rim@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