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모바일 공동인증서∙전자증명서 서비스 '띠다' 앱 선보여

S경제 입력 2023-11-09 10:58:13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정보인증은 모바일 기반 공동인증서 및 전자증명서 서비스 '띠다’ 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띠다’는 고객이 모바일로 개인 공동인증서뿐만 아니라 필요한 종이 민원 증명서를 전자증명서로 발급 및 제출할 수 있는 앱 서비스로 행정안전부와의 협업을 통해 정부24의 주요 공공문서를 신청하고 발급 및 제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가 ‘띠다’ App 내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하면, 정부24의 회원가입 정보와 연동돼 주요 공문서를 쉽게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다. 이용 가능한 문서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사업자등록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약 58종이다.


발급 문서를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에 제출할 때는 종이로 출력하거나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앱에서 바로 제출이 가능하다. 또한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연계된 기관 리스트 중 제출할 곳을 선택하면 해당 기관으로 문서가 전달된다.


신청 및 제출한 증명서는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관리 가능하며, 띠다 App을 통해 발급 및 제출 결과를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한국정보인증 관계자는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를 다양화해 고객 편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공공 문서뿐만 아니라 대학, 의료 등 다양한 증명서를 손쉽게 발급받고 제출할 수 있도록 전자증명서 이용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