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스타’ 출품작 공개…“4분기 흑자 기대”

산업·IT 입력 2023-11-10 20:10:33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일곱 개의 대죄’ 넷마블 연출 통해 재탄생

데미스 리본, 매력적인 캐릭터·전투 액션 ‘인상’

아스달연대기 1분기 출시…내년 신작 6종 선봬

[앵커]

넷마블이 오는 16일 개막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의 출품작을 공개했습니다. 이색적인 세계관과 전투 시스템이 돋보이는데요. 꾸준한 신작 출시를 통해 실적 회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윤혜림 기자입니다.


[기자]

누적 판매량 3,000만부 이상을 기록한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넷마블이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에 원작 만화의 세계관을 확장한 멀티버스 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이용자는 게임 속에서 요리와 낚시, 사냥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싱크] 구도형 넷마블에프앤씨 PD

“일곱 개의 대죄와 관련된 모든 세계관을 활용해서 원작에서 볼 수 없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는 큰 장점 때문에…새로운 이야기를 원작자인 스즈키 나카바 선생님께서 흥미롭게 봐주셔서 스토리 검수뿐만 아니라…”


넷마블이 어제(9일) 지타워에서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열고 ‘데미스 리본’, ‘일곱 개의 대죄:오리진(Origin)’, ‘RF 온라인 넥스트’ 등 신작 3종을 공개했습니다. 오는 16~19일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 출품하는 작품입니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의 자체 IP(지식재산권)인 ‘그랜드크로스’ 기반으로 한 게임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호쾌한 전투 액션이 특징입니다.


‘일곱 개의 대죄:오리진’은 오픈월드 세계로 구현됐으며, 4명의 캐릭터가 한 팀이 돼 영웅, 무기, 스킬 조합에 따라 몬스터를 공략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RF 온라인 넥스트’도 원작인 ‘RF 온라인’ 세계관을 계승했습니다. 이용자는 캐릭터에 다양한 특징의 바이오슈트를 입혀 실감 나는 전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관은 총 100부스로 170여대 시연대를 제공해 3종의 게임을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오픈형 무대로 꾸며진 현장에서는 게임 대결과 성우 더빙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입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3분기에도 219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7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넷마블은 3분기에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성과를 통해 올 4분기 흑자전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싱크] 도기욱 넷마블 대표이사

“4분기에는 마케팅비가 신작 출시된 영향이 없으면서 3분기에 비해서 마케팅비는 줄 거고, 실적은 온기 반영됨에 따라서 흑자전환에 대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 6종의 신작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실적 회복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스달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내년 1분기에, 지스타 출품작은 내년 하반기에 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윤혜림입니다. /grace_rim@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