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글로벌 B2B 셀럽 참가기업 모집”…마케팅 비용·컨설팅 지원

산업·IT 입력 2023-11-22 16:00:46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ITA X 글로벌 B2B 3대 플랫폼의 글로벌 B2B 셀럽 컨퍼런스 현장. [사진=한국무역협회]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무역협회(무협)22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2023 글로벌 B2B 셀럽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글로벌 3B2B 플랫폼인 아마존 비즈니스, 알리바바 닷컴, 글로벌 소시스와 공동으로 개최됐다.

 

우리 기업의 B2B 플랫폼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물류 전략과 인증상표권 획득 방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B2B 플랫폼 전자상거래 전문가들은 글로벌 플랫폼의 판매 키워드 중 한국 화장품이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뷰티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전자모바일 제품, 스마트 홈, 퍼스널 헬스케어, 라이프 스타일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무협은 우리 기업의 글로벌 B2B 플랫폼을 활용한 전자 상거래 증가 및 해외 진출 확대 추세를 반영해 국내 최대 B2B 수출 플랫폼인 tradeKorea의 바이어 매칭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B2B 플랫폼과도 협력하며 우리 기업의 수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무협이 실시한 글로벌 B2B 플랫폼 입점판매 지원 사업을 통해 부탄가스 제조 H사는 알리바바 매칭으로 컨테이너 1대 분량의 수출을 진행했다.

 

앵글 제조 Y사는 아마존 비즈니스를 통해 신규 바이어 발굴과 계약 체결에 성공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도 창출되고 있다.

 

이에 무협은 우수 기업의 글로벌 B2B 플랫폼 입점 및 판매를 지원하는 글로벌 B2B 셀럽 2024’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글로벌 B2B 셀럽 2024’ 사업 참가 기업에게는 바우처를 통해 업체 당 최대 200만 원 규모의 글로벌 B2B 플랫폼 마케팅 보조금이 지원되며 분기별 정기 교육과 기업 맞춤형 1:1 컨설팅도 제공될 계획이다.

 

참가 기업 모집은 23일부터 121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기현 무협 글로벌협력본부장은 무협은 해외 유명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무역협회의 B2B 수출 플랫폼인 tradeKorea의 협력 강화를 통해 국내 우수 기업의 B2B 시장 진출 채널 다양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무역협회는 지역 소재 우수 기업 발굴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121일까지 대전, 부산, 인천, 대구에서 글로벌 이커머스 세미나도 개최할 계획이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